“공천을 하지 않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

[천지일보 충남=박주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순박한 처녀의 순결을 유린한 책임을 통감하고 충남도지사 후보 공천을 즉각 철회하라.”

바른미래당 충남도당은 7일 “안희정 전 도지사 여비서 성폭행 사건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의 생뚱맞은 선거운동 중단에 고개가 갸우뚱거려진다”면서 “충남도지사 후보 공천을 즉각 철회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어 민주당 당헌 제7절 11조 2항에는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해 재·보선을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한다”라는 규정이 있다면서 “민주당 지도부는 충남도지사 후보를 즉각 사퇴시키고 공천을 하지 않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그 무슨 속사정이 있기에 어렵게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왕성하게 활동했던 선거운동을 중단한가 말인가”라면 반문했다.

또 “민주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가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떻게 해야 충남도민께 사죄드릴 수 있을지 성찰하겠다.’ ‘이러한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서면으로 설명 드리겠다.’라고 올렸다”면서 “그것이 무엇인지 상당히 궁금하며 시간을 지체하지 말고 즉각 충남도민께 그 이유를 명확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