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공: K-water)
‘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공: K-water)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가 물관리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하는 ‘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3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물 절약에서부터 가뭄과 홍수 예방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물관리에 대한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경영에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네 가지로 ▲안전한 물(물 부족, 재해예방) ▲깨끗한 물(수질개선) ▲즐기는 물(물의 가치 확산) ▲함께하는 물(취약계층 배려 등 대국민서비스) 등이다.

물관리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10명 이내의 단체나 법인 명의로도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K-water 홈페이지에 지정된 양식의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내‧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3단계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되며 심사기준은 창의성, 적용 가능성, 지속 가능성, 논리성, 완성도 등이다.

대상을 포함해 총 1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공익성이 높고 경영에 접목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는 ‘K-water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로 선정해 실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성이 높은 아이디어는 K-water 물산업 벤처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물산업 스타트업’과 연계해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탈락사유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해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wate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K-water 기획조정실 물관리혁신부로 하면 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크고 작은 아이디어를 모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