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정 북한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이 지난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접견에 앞서 기념촬영을 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출처: 연합뉴스)
김여정 북한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이 지난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접견에 앞서 기념촬영을 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출처: 연합뉴스)

공연 후 北 출연진 격려 및 北대표단 환송 예정
北대표단, 서울공연 끝으로 전용기 타고 北귀환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1일) 밤 김여정 당 중앙위 제1부부장을 비롯한 북한 고위급대표단과 삼지연 관현악단의 공연을 함께 관람한다. 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도 함께한다.

북한 예술단 삼지연 관현악단은 이날 오후 7시 서울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1시간 40분간 공연을 펼친 후 북한으로 귀환한다. 예술단은 지난 8일 강릉아트센터에서 한 차례 공연을 펼쳤다. 당시 강릉공연에는 북측 대표로 현송월 단장이, 우리 측 대표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당대표가 참석했다.

김여정 제1부부장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특사 자격으로 방남했다. 서울공연에는 김여정 특사를 비롯해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최휘 국가체육지도위원장,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장도 참석한다.

국회의장단과 각 당 대표·원내대표, 서울시장, 주한외교관단, 국제기구대표, 통일관련단체, 경제계, 문화예술인 등 각계인사와 사회적 약자와 공모로 선발된 일반 관객을 포함해 모두 1550여명이 이날 공연을 관람한다.

청와대에서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장하성 정책실장·정의용 안보실장 등 3실장을 비롯해 주요 수석들과 대변인이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공연 시작 전 북한 대표단과 인사를 나누고 공연 후에는 출연진을 격려하며 북측 인사를 환송할 예정이다.

김 특사 등 북한 대표단은 이날 공연 관람을 마지막으로 2박 3일간 일정을 소화한 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전용기 편으로 북한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