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훈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제공: 아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31
이심훈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제공: 아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31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교육지원청 이심훈 교육장이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앞두고 신년사를 통해 “인문학적 사고력을 강화해 감성과 지성이 조화롭게 활동하는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심훈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아산교육 가족 여러분!

2018년 무술년 새해가 찬란하게 밝았습니다. 아산교육을 사랑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교육가족의 역량을 결집하여 마을과 학교가 함께 하는 교육 모델을 창출하는 혁신적인 변화로 ‘모두에게 희망 주는 행복한 아산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학부모교육, 과학전람회, 학생발명품경진대회, Wee프로젝트 등에서 교육부총리상 및 교육감 표창을 받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교육공동체 모두의 애정과 성원으로 아산교육을 한 단계 높인 한 해였습니다.

2018년에는 학생들이 충절과 청렴한 삶을 실천한 아산인의 얼을 계승하는 인문학 소양을 갖춘 창의적인 생각으로 건강하고 품격 있는 민주시민으로 자라는 학교 문화를 아우르겠습니다. 또한 교육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꽃피우는 씨앗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마을과 학교가 교육과 문화예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미래 사회가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학생들의 꿈이 영글고 끼가 발현되는 감성 교육과 함께 독서, 글쓰기, 토론이 융합되는 ‘글놀이 학교’ 운영으로 인문학적 사고력을 강화하여 감성과 지성이 조화롭게 활동하는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마을과 학교가 함께 하는 아산교육가족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도약의 2018년에는 국제안전도시 아산에서 학교와 마을이 하나 되는 교육 마당을 우리 모두 함께 열어가기 위해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으로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한 해 동안 더욱 건승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며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넘치기를 축원합니다.

2018년 1월 1일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이 심 훈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