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 ⓒ천지일보(뉴스천지)DB

“당 대표 독단 결정은 옳지 않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가 20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징계 논의를 앞둔 가운데 김태흠 최고위원이 “당의 중요 사안에 대해 당 대표가 독단으로 결정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윤리위 징계 논의를 반대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성명서에서 “오늘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징계를 서둘러 처리하는 것에 반대한다”며 “절차와 과정이 잘못됐다. 민주 정당이라면 이런 중대한 사안에 대해 충분한 의견 수렴과 공론화 과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 의사를 확인한다고 한 후 2~3일의 시간밖에 지나지 않았다”며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리위가 이날 박 전 대표 징계안과 함께 논의할 것으로 알려진 서청원, 최경환 의원 징계 방안에 대해서도 “일사부재리 원칙에 위배된다”며 반대했다. 

지난 1월 두 사람이 당원권 정지 3년의 징계를 받은 후 5월 당시 홍준표 대선 후보가 당의 전권을 위임받아 징계 해제를 했는데, 두 사람에게 다시 징계를 받도록 하는 것은 일사부재리 원칙 위배라는 것이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1월 징계를 내렸던 윤리위가 동일 건에 대해 다시 징계를 내리는 것은 코미디 중의 코미디”라며 “당헌 당규를 무시한 당의 운영은 또 다른 갈등만 초래합니다. 국가가 헌법과 법률에 의해 통치되듯 당은 오직 당헌 당규에 의해서만 운영돼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