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9일 서울 코엑스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의 5천만 핵인질 방송장악 저지 국민보고대회’에서 발언하는 가운데, 이날 3만명 이상이 모일 것으로 예상한 한국당 당원과 지지자들이 운집해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핵개발 1천만 서명운동 추진
“미국이 안 주면 핵개발해야”
NBC ‘美행정부도 검토’ 보도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북핵 대응 방안으로 미군의 ‘전술핵 한반도 배치’를 당론으로 내건 자유한국당이 여론전을 확대하는 등 본격적인 추진에 돌입했다.

문재인 정부의 대화 정책이 계속 헛바퀴를 돌고 있고 북한의 6차 핵실험까지 이뤄지는 등 국민 안보 불안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문재인 정부와 차별화를 시도, 한국당을 대표적인 안보 정당으로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국당은 북한의 제6차 핵실험 이후 처음으로 가진 장외집회인 ‘5천만 핵인질·공영방송 장악’ 국민보고대회에서 북한 핵실험에 따른 안보 위기 상황을 부각하면서 핵개발 1천만 서명운동 추진을 천명했다.

당론으로 정한 전술핵 배치 추진을 국민운동 차원으로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북한에) 핵 인질이 되지 않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총동원해 1천만명에게 핵 균형, 전술핵 배치, 마지막에는 핵 개발까지 대국민 서명 운동을 전개하겠다”며 “1천만명이 서명하면 우리도 전술핵을 가져올 수 있다. (미국이) 안 주면 핵 개발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정책위는 특히 전술핵 배치 당론과 맞물려 새해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전술핵 관련 예산을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으로 전해졌다. 전술핵 배치를 실제 추진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관리 비용 부담 문제와 관련해 예산을 미리 확보하겠다는 것이다.

한국당 소속 일부 의원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전술핵 재배치를 촉구하는 서한 발송을 추진하고 나섰다.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한국당 의원 모임인 ‘핵포럼’ 대표 원유철 의원은 10일 트럼프 대통령에게 원 대표를 비롯한 27명 포럼 회원 전원 명의로 서한을 발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술핵 재배치 촉구 서한을 보내는 것은 핵포럼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한엔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는 북핵의 고도화된 위협을 억제하는 최소한의 조치로서, 대한민국 국민의 안보 불안감을 일거에 해소하는 한편 북한의 핵과 미사일 고도화에 대해 압도적인 군사력 우위를 확실히 보여줌으로써 한·미 동맹을 더욱 굳건하게 해줄 수 있다”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한국당은 국회 정보위원장인 이철우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미국 방문단을 파견해 미국 정치권과 만나 미국의 핵우산 제공 의지를 확인하고 전술핵 재배치의 필요성을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미국 정치권에서도 전술핵 한반도 배치를 트럼프 행정부가 군사옵션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NBC 뉴스는 백악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트럼프 행정부가 한국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한국에 전술핵을 배치하는 방안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