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맹점주에 대한 갑질 등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69) MP그룹 회장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가맹점주에 대한 갑질 등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69) MP그룹 회장이 사퇴를 선언했다. 26일 김 회장은 미스터피자 방배동 본사에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거듭거듭 제 잘못으로 인해 검찰 수사에까지 이르게 되면서 상처받은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며 “MP그룹 회장직에서 물러나고 국내는 최병민 대표에게 경영을 맡기고 검찰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정 회장은 국내 MP그룹과 관련된 모든 직함을 내려놓고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하지만 해외사업의 경우에는 정확하게 일선에서 물러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미스터피자 홍보팀 관계자는 “해외의 경우에는 전문경영인들이 하고 있기 때문에 검찰 조사가 끝난 후 정확한 내용이 정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미스터피자는 최근 피자의 주재료인 치즈를 가맹점에 공급하는 과정에서 정 회장의 친인척이 운영하는 중간 회사를 이용해 시중보다 비싼 가격으로 납품하는 등 이른바 ‘치즈 통행세’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본사의 횡포를 비판하며 항의하는 점포는 계약을 해지한 탈퇴점주 인근에 새로운 점포를 내고 훨씬 싼 가격에 피자를 판매하는 식으로 보복영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세조사부(부장 이준식)는 지난 21일 미스터피자 본사와 관계사 2곳을 압수수색했고 최근 정 회장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내리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