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캠프 총괄본부장을 맡게된 송영길 의원. (출처: 연합뉴스)

“삼고초려 영입, 통합적이고 유능한 캠프를 만들겠다”
송영길 “文 도와 정권교체의 희망을 이루는데 협력”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8일 대선 경선 총괄선대본부장에 송영길 의원을 임명하고, 공동선대위원장에 김상곤 전 당혁신위원장을 내정했다. 

문 전 대표의 대변인격인 김경수 의원은 이날 정론관 브리핑에서 “문 전 대표는 삼고초려로 송 본부장을 영입했고, 송 본부장은 정권교체 대의에 따라 어려운 결단을 했다”며 “국민과 함께하는 국민 캠프를 앞장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 의원은 “송 본부장은 수도권 광역단체장을 지낸 당내 개혁그룹의 대표적 정치인”이라며 "문 전 대표는 가능한 새로운 분들과 함께 대한민국을 새롭게 개혁할 수 있는 통합적이고 유능한 캠프를 만들겠다는 뜻을 계속 밝혀왔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 송 본부장이 중심이 돼 계파·지역·이념·세대를 뛰어넘는 새롭고 유능한 캠프를 구성해 개혁성·통합성을 함께 갖춘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캠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송 의원은 “경선출마 여부도 고민했지만 문 후보를 통해 정권교체의 희망을 이루는데 협력하기로 결정했다”며 “문 후보를 도와 대한민국의 요구에 응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그는 “후보 개인과 캠프가 집권하는 정권교체가 아니라 당과 국민이 함께 집권하는 정권교체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고민해왔다”며 “지난번 대선실패 이후 국민과 함께 아픔을 같이 해온 문재인 전 대표는 더 성숙되고 준비되고 강력한 의지와 책임감을 가지고 다시 국민 앞에 섰다”고 평가했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김 전 위원장이 내정된 데 이어 전윤철 전 감사원장, 김진표 의원. 이미경 전 의원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김경수 의원은 “경선 캠프 선대위원장과 각급 본부장 인선은 총괄본부장이 후보와 협의한 뒤 확정되는 대로 계속 발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