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주권개혁회의와 국민의당의 통합을 선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민주당이 정권 잡는 것… 패권 교체에 불과”
“모든 대세론 허상… 우리가 국가 대개혁 중심”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7일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이날 손 의장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개혁세력을 하나로 모아 나라를 위기에서 구하고, 새로운 나라 위대한 대한민국을 건설하기 위해 국민주권개혁회의는 국민의당과 통합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국민은 정치권의 시민혁명을 완수할 것을 명령한다”며 “대통령 하나 바꾸는 것을 시민혁명이라 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권교체를 주장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자기 패거리가 아니면 철저히 배제하고, 집단적인 문자테러를 가하는 민주당의 패권주의 집단이 정권을 잡는 것도 정권교체가 아니다”라며 “그것은 박근혜 패권세력에서 또 다른 패권세력으로 바뀌는 패권교체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손 의장은 “모든 대세론은 허상이고, 국민만이 진실”이라며 “국민 사이의 이해관계와 정치세력 간의 갈등을 조정할 수 있는 국민주권개혁회의와 국민의당이 바로 새로운 정치, 국가 대개혁의 중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주권개혁회의와 국민의당은 반패권과 반기득권을 지향해왔다. 언제나 정치적 결과에 책임을 지고 기득권을 내려놓는 책임정치를 실천해왔다”며 “김대중 대통령의 남북화해협력 노선에 충실한 계승자이고, 불평등과 저성장의 늪에서 대한민국을 구하고 국민을 살릴 미래세력이다. 개헌을 통해 제7공화국을 함께 열어갈 개헌세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소위 반문(반문재인) 연대로 모인 국민의당은 스스로 대선 후보를 키우는 자강론을 펼치면서 정운찬 전 국무총리 영입에도 힘을 쏟고 있다.

하지만 전날 KBS·연합뉴스가 조사한 대선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 의하면 안철수 전 상임 공동대표, 손 의장, 정 전 총리의 지지율을 다 합쳐도 10%가 되지 않는다. 대선 구도가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와 국민의당 안 전 대표의 양자구도로 갈 경우 확실한 반전 시나리오가 없으면 뒤집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사는 KBS·연합뉴스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기관 코리아리서치가 지난 5~6일 전국 성인남녀 2016명을 대상으로 유무선 임의걸기(RDD) 방식으로 진행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2.2% 포인트며, 응답률은 15.3%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