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출처: 연합뉴스)

주류 측, 원내 지도부 동반사퇴 요구해 비대위 구성에 걸림돌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 주류와 비주류 중진 인사 6명이 28일 당 수습 방안으로 비대위를 구성하되 비대위원장은 비주류가 추천하는 인사로 한다는 데 합의했다. 

주류 측인 원유철 정우택 홍문종 의원과 비주류 측인 김재경 나경원 주호영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이른바 ‘3+3 회동’을 갖고 이 같은 방안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 합의안에 따르면 비대위원장은 비주류가 추천한 총 3명의 후보 중에서 뽑는다. 3+3 중진협의체가 이들 가운데 1명을 선택한 뒤 의원총회 추인을 거쳐 비대위원장을 최종 선출한다는 것이다. 비대위 구성에 대한 전권 역시 비대위원장에게 넘기기로 했다. 

이 같은 합의에 따라 비주류 측에서 30일까지 3명의 비대위원장 후보를 3+3 중진협의체에 추천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정현 대표는 6인 중진 협의체의 비주류 추천 비대위원장 선임 방안에 대해 “비주류에서 얼마든지 좋은 사람을 추천할 순 있지만, 이런식으로 주류, 비주류를 기정사실화하면 당의 화합이 어렵다”고 반발했다. 

이 대표는 특히 6인 협의체의 대표성 문제를 들어 “거기서 추천했으니 무조건 받으라는 것은 나머지 초재선 의원을 포함한 당의 구성원과 평생 당비를 내가며 당과 보수 가치를 지키는 수십만 당원이 있는데, 가능하겠느냐”고 지적하기도 했다. 

친박(친박근혜) 주류 측에선 또한 최고위원 총사퇴 시 원내 지도부 동반 사퇴를 요구하고 있어, 이 역시 비대위 구성 추진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