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DB

이정현 등 친박 퇴진 압박 카드… “강성 진박이 후퇴할 때”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이 8일 당 인재영입위원장직을 사퇴했다. 

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인재영입위원장직을 사퇴하기로 하고 이정현 대표께 그 의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나 의원의 사표를 반려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비박(비박근혜) 중진인 나 의원의 사퇴는 당 지도부에 대해 총사퇴 압박 차원이다. 당 비주류인 비박계는 최순실 비선실세 파문에 따른 책임론으로 이정현 대표를 포함한 지도부 총사퇴를 주장하고 있다. 지도부가 사퇴를 거부하며 버티기로 일관하자 김현아 대변인, 오신환 홍보본부장, 김종석 여의도연구원장 등이 줄줄이 당직을 던지며 초강수로 대응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이 대표가 임명한 당직자들이며, 그중에서도 인재영입위원장은 요직으로 알려진 자리다. 

또한 비박계 강석호 최고위원도 전날 사퇴 카드를 던지며 친박 지도부 퇴진을 압박했다. 

나 의원은 “당이 곪아터진 환부를 도려내고 깨끗한 중도보수가치의 구심점으로 다시 우뚝 서기 위해서는 이제는 강성 진박이 후퇴할 때”라며 “그런 의미에서 다시 한 번 지도부 사퇴를 촉구하고, 현 지도부가 구성한 당직에 대한 사의를 표시한다”고 했다. 

한편, 전날 심재철·김재경·나경원 의원 등 비주류 의원 10명은 국회에서 ‘긴급 중진회의’를 갖고 지도부 총사퇴를 요구한 바 있다. 이들은 “지도부 사퇴 등 요구가 관철되지 않으면 앞으로는 지도부를 더이상 인정할 수 없다”면서 특단의 대책을 언급했다. 이는 당 지도부 퇴진 거부 시 비주류의 분당까지도 불사하겠다는 뜻을 시사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을 낳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