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완희 기자]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가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 의혹으로 불거진 최순실씨의 부친 故 최태민씨를 두고 목사호칭 사용에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교회언론회는 26일 ‘고 최태민 씨는 신학교도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냈다.

교회언론회는 “성직자의 과정을 거치지 않은 사람을 ‘목사’로 부르는 것은 정통교단 성직자에 대한 모독”이라며 “(이는) 사회적 혼란을 부추기는 것”이라고 밝혔다.

교회언론회는 “최순실씨가 최태민씨의 딸이라는 것과 그가 목사라는 타이틀로 연일 언론에 회자되고 있다”면서 “기독교 ‘성직’이 세간에 오르내리는 것은 사정을 모르는 사람들에겐 기독교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준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최태민씨 과거 행적을 살펴봐도 정통 교단을 통해 목회 활동을 했다든지, 경건한 목회자의 삶을 산 것이 드러나지 않고 있다”며 “목사호칭은 정통 기독교의 성직자에게만 붙이는 것이 타당하다”고 설명했다.

교회언론회는 “정통교회와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그야말로 박수무당이나 다름없는 인물에게 계속해 ‘목사’라는 성직자의 호칭을 사용하는 것은 우리 사회와 국민의 정신 건강을 위해서도 온당치 못하다”며 “차제에 언론들과 우리 사회는 기독교에 엄청난 피해를 주는, 최태민씨에 대한 성직자 명칭 사용을 중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