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7년 연속 DJSI 월드기업에 선정
에쓰오일, 7년 연속 DJSI 월드기업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쓰오일(S-OIL)은 19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국제 컨퍼런스’에서 7년 연속으로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됐다. 안종범 에쓰오일 수석부사장(왼쪽)이 시상자인 S&P Dow Jones Indices 커트 질라(Kurt Zyla) CIO로부터 기념패를 수여 받고 있다. (제공: 에쓰오일)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에쓰오일(S-OIL)은 19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 컨퍼런스’에서 7년 연속으로 DJSI 월드(World)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Oil & Gas 산업 분야에서 7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것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정유사 중 최초이자 유일한 사례이다. 또한 국내 정유 및 석유화학 기업 중 DJSI 월드에 선정된 기업은 에쓰오일이 유일하다.

2016년 DJSI 월드 지수에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35개 글로벌 기업 중 12.5%에 해당되는 총 317개 기업이 편입됐다. 국내 기업은 에쓰오일을 포함하여 21개 기업이 포함됐다.

에쓰오일은 이번 평가에서 윤리경영, 기후변화 전략, 친환경 경영 시스템, 안전 및 보건, 우수인재 유치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 받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장 수익성 있는 종합 에너지회사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달성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선도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JSI는 미국의 금융정보 회사인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 평가사인 로베코샘이 전 세계 2500여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지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