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는 야단 맞는 일 두려워 말아야”

[천지일보=이민환 인턴기자]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이 5일 최경환 의원이 전당대회 출마를 고심하는 것과 관련해 “당 전체를 아우르는 리더는 정치행보를 혼자 결정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날 SBS 라디오 ‘한수진의 시사 전망대’에 출연한 홍 의원은 이같이 밝힌 뒤 “어려울 때일수록 지도자는 야단 맞는 일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는 당 안에서 최 의원을 향해 제기되고 있는 4.13총선 패배 책임론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보인다.

홍 의원은 “시시비비를 가리는 일이야 언제든지 있는 일”이라며 “상황이 어렵다고 피해가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전당대회 출마 여부를 두고 총선 참패 책임론 등 당내 여론에 좌고우면해서는 안 된다는 말로 풀이된다.

홍 의원은 최 의원의 향후 예상 진로에 대해 “당에 후보들이 별로 없는데 당 대표보단 대권으로 가는 게 어떠냐는 제의도 받는다”며 “당권일지 대권일지는 반반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동안 전대 출마 의사를 내비쳐온 그는 “최 의원이 (전대 출마 여부를) 결정하면 출마할 것”이라며 “(최 의원과) 서로 겹치는 부분이 많지만 당의 진로나 이런 문제에 대해서 좋은 의견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홍 의원은 친박(친박근혜)계 맏형 격인 서청원 의원의 출마 가능성이 제기된 점에 대해선 “서 의원을 좋아하는 일부 의원들 사이에서 나온 이야기”라며 “전당대회에선 당원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사람이 당 대표가 돼야 한다면 서 의원이 어떻냐라는 이야기가 나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