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낙태 시술을 예방하고자 하는 정부의 움직임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보건복지가족부는 19일 오전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불법 인공임신중절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사회협의체와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들은 불법 낙태 시술이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공동 책임임을 인식하고 지속적인 모임을 통해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

전재희 복지부장관은 “생명경시 풍조가 만연된 것을 고쳐나가야 한다”며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자고 권고했다.

의료계 참가자들은 “의사회에서 이미 불법 낙태를 근절하고자 수차례 권고하고 있다”며 “자정 활동은 물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종교계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상담창구 마련을 제안했다.

여성계는 “여성들에게 대폭적인 사회 지원이 필요하다”며 “인공임신중절에 관련된 법률을 개정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시민단체는 인공임신중절예방을 위해 남성·여성, 종교인·비종교인의 구도를 지양하고 생명존중 차원에서 문제를 접근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종교TV 관계자는 앞으로 TV를 통해 임신·출산 관련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겠다며 종교시설을 통한 양육지원안을 내놨다.

정부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3~4월경 협의체를 공동출범한 뒤 생명사랑 캠페인 등 낙태 방지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