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식스 포켓’. 부모는 물론 조부모들까지 아이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다는 의미로 ‘여섯 개의 주머니’를 뜻하는 단어다. 이 식스 포켓이 가장 바쁜 어린이날이 다가왔다. 아직까지 아이들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특히 여자아이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고민 중이라면 여기 여아를 위한 선물 아이템을 참고해 보자.

◆똑똑한 여아들이라면 ‘레고®프렌즈’

▲ 레고프렌즈 ‘41101 하트레이크그랜드 호텔’ (제공: 레고코리아)

브릭은 아이에게는 조립에 대한 성취감, 자신감과 함께 역할극의 수단으로 재미를 선사하고, 부모에게는 아이의 창의력, 상상력을 증진시키는 장난감으로 교육 욕구를 충족시킨다.

특별히 이번 레고 코리아㈜(대표 크리스텐센)의 ‘레고®프렌즈’는 분홍색, 보라색의 화사한 색감을 좋아하는 여자아이들의 취향이 온전히 반영돼 탄생된 브릭이다. 역할놀이를 좋아하는 여아의 특성에 초점을 맞춘 레고프렌즈는 디테일이 살아있는 다양한 소품을 통해 여아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또한 레고프렌즈에는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할 세계관이 있다. ‘하트레이크’라는 도시에서 살아가는 뚜렷한 개성의 다섯 명의 캐릭터는 다양한 사건들을 서로 협동한 채 해결하며 우정을 쌓아간다. 이런 세계관을 담은 레고프렌즈 애니메이션은 케이블 TV에서 방영 중이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여러 장소들을 직접 조립해 보면서 아이들은 추가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공주들을 위한 다기능폰 ‘세라의 공주폰’

▲ ‘세라의 공주폰’ (제공: 삼진인터내셔널)

세라의 공주폰은 화려하고 예쁜 것을 추구하는 여자아이들의 특성을 반영했다. 제품 전체에 여자아이들이 선호하는 분홍색이 사용됐으며, 색색깔의 큐빅으로 화려함을 더했다. 또한 제품을 꾸밀 수 있는 보석 스티커도 동봉돼 있다.

세라의 공주폰은 실제로 사람 간 통화가 가능한 핸드폰은 아니다. 다만 여러 가지로 설정된 상황을 통해 가상의 캐릭터와 통화를 하거나, 문자를 하는 기능이 담겼다.

또한 카메라를 통해 직접 찍은 사진이나 캐릭터 세라를 꾸밀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다양한 색으로 화장을 시키는 메이크업 기능과, 원하는 옷을 조합해서 입힐 수 있도록 한 코디 기능이 그것이다. 이외에도 터치펜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고, 몇 곡의 노래가 들어있어 노래도 따라 부를 수 있다.

◆강아지를 꾸미는 ‘옷입는 강아지 슈슈’

▲ ‘옷입는 강아지 슈슈’ (제공: 미미월드)

미미월드의 ‘옷 입는 강아지 슈슈’는 흰색의 강아지 슈슈를 각종 액세서리로 꾸며줄 수 있는 여아용 장난감이다. 강아지가 들어있는 가방을 열면 슈슈를 꾸며줄 수 있는 옷장으로 변신하는데, 핑크드레스, 검은 구두, 헤어핀, 왕관머리띠 등 세세한 소품이 담겨있다.

콩순이는 영실업의 장수 빅돌 캐릭터로서 지난해 애니메이션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론칭과 캐릭터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며 영유아 어린이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가방에는 밖에서도 강아지 슈슈의 얼굴을 볼 수 있는 구멍이 존재한다. 이는 실제 애완동물 이동용 가방과 흡사한 느낌을 준다. 가방은 여아들이 가볍게 들 수 있을 만한 크기(330*120*250)로 제작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