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내홍이 심한 동국대 총동창회가 학교 구성원들 간 대화와 양보로 대화합을 이루어 학내 갈등을 해소하자고 촉구했다.

동국대총동창회는 지난달 29일 입장문을 통해 “학교당국·교수협의회·총학생회·학교법인 등 구성원들이 각자 입장에서 한 발짝씩 물러나 갈등을 해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근래 학내 분규사태로 모교의 위상이 실추되고 있음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잘잘못을 따지자면 어떤 해결의 단초도 마련할 수 없다”며 “모교 발전을 위한 공통분모를 찾아 서로 화해하고 단합하고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선 학교당국을 향해 “대화합 차원에서 신속하게 교수·직원에 대한 징계철회와 총학생회장을 비롯한 학생들에 대한 고소 건을 취하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교수협의회 측에는 “학교당국과 합리적인 대화를 통해 동국대가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제안했다. 총학생회 측에는 “학교당국이 진정성 있는 조치를 취한다면 더 이상 과격한 행동이나 대결을 지양하고 학교발전을 위해 협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총동창회는 마지막으로 “모두 하나가 돼 동국의 희망찬 미래를 개척해 나가자”며 “우리 총동창회가 대화합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