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희윤 행복한통일로 대표/ 을지대 겸임교수

 

지금 한국사회는 그야말로 카오스(혼돈)의 상황이다. 한 치 앞을 볼 수 없을 정도의 극한 대치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중동의 시리아가 내전(內戰)으로 혼돈상황이라면 한반도는 내정(內政)으로 혼란 그 자체다.

혼돈의 발생에는 반드시 그 연유가 있기 마련인데, 시리아는 알 아사드 독재정권이  문제이고 한반도는 북한의 김정은 세습독재정권이 원인제공자다.

여기에서 시리아 내전을 잠시 뒤로하고 한반도의 혼돈상황을 돌아보면, 원인제공자는 김정은 세습독재권력이라는 데는 모두가 공감하는 듯하지만, 원인제공자에 대한 대응과 방법을 놓고 주객이 전도된 것도 한참 전도된 듯이 내부의 갈등으로 한 발짝도 나아가지 못하는 형국이다.

박근혜 정부는 북한의 핵실험과 연이은 미사일 발사도발로 국제사회가 어느 때보다 엄중한 대북제재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그동안 남북한 평화의 상징이자 통일대박의 모델로 여겨지던 개성공단의 폐쇄를 전격적으로 단행했고, 국제사회는 당사국이 앞장서는 확고한 의지를 확인하고서야 이제까지의 그 어떤 대북제재보다 강력한 제재안을 추진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전례없는 국제사회의 단합이자 결속이 아닐 수 없고, 지금까지 범죄집단에게 시간만 벌게 해줬다는 비난 앞에 항변이라도 하듯 결연하고도 일사불란한 모습으로 응징에 나서고 있는 것이 분명해 보인다.

하지만 정작 한국사회의 내부는 목숨을 걸고 전투에 앞장서는 군인들을 외면한 채 조직이기주의에만 매몰된 행태가 지속되고 있다. 테러방지법 제정에 맞선 사상초유의 국회 필리버스터가 그랬고 일부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의 반응이 그러하며, 때를 맞춰 자위권 차원의 사드배치를 두고 중국의 대사가 외교적 도를 넘는 협박을 하기에 이르렀다.

대부분의 선진국들은 민주주의라는 제도를 활용하면서 수많은 갈등과 분열, 이념적 차이가 존재하다가도 외부로부터의 공격이나 충격이 있을 시 모든 것을 뒤로하고 민·관·정이 똘똘 뭉쳐 하나가 돼 대응하는 것을 익히 알고 있는 바, 이에 비교한다면 한국사회는 후진국도 한참 후진국임이 틀림없다고 하겠다.

지금까지는 비방 성명 등으로만 관망하고 있는 북한당국이, 그동안의 행태로 볼 때 한국사회의 이 같은 혼돈상황에 편승해 선거국면을 눈앞에 두고 남남갈등을 증폭시키고, 국민 간 분열책동으로 정부적 차원의 대북제재 무력화와 국제공조를 무너뜨리려는 비열한 공작을 진행할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

이런 때일수록 한국사회는, 북한주민을 노예상태로 묶어둔 채 공포와 굶주림으로 탄압하며, 주민들을 인질로 삼고 국제사회를 겨냥해 핵협박으로 일관하고 있는 사악한 범죄집단으로부터 북한주민들을 어떻게 구출할 것인지에 주목해야 할 것이며, 북한주민 다 죽어도 핵무기만 있으면 김씨 왕조는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는 자기착각에 빠져 광란의 폭주를 거듭하고 있는 김정은 정권이, 2천만명의 북한주민 전체가 수년간 먹을 수 있는 식량을 구입하고도 남는 천문학적인 자금을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으로 허공에 헛되이 날리지 말고, 굶주리는 주민을 살릴 수 있도록 제정신을 차리게끔 채찍질 하는 데 힘과 지혜를 모으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동포애를 발휘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안보(安保)라는 것이 안전보장(安全保障)이라는 단어의 줄임말이라면, 북한의 핵도발로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한반도에서 최선의 안전보장은 바로 대한민국 중심의 통일이다. 통일만이 8천만 한민족의 안녕과 세계평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 통일은 한민족에게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지구촌 모두에게 대박임이 명백하다.

그러기에 지금 우리가 결심할 것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생존이 걸려있는 문제이고, 세계평화와 동북아시아의 안정적 성장에 최악의 걸림돌임을 명심하고, 우리 모두 죽음과 노예의 땅 북한에 자유와 인권의 새로운 변화가 촉발될 수 있도록 일심단결로 행동해 나가기를 간절히 소망해 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