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김영애 아산시의원이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2015 풀뿌리자치 언론대상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원이 24일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2015 풀뿌리자치 언론대상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영애 의원은 제7대 아산시의회에서 왕성한 입법 활동이 돋보이고 있다.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의정소식지 발행에 관한 조례안’, 5분 발언을 통한 모종1구역 재개발사업 반드시 추진, ‘아산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안’ 발의 등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일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평소 시민행복 및 시정발전에 도움 되는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해 조례제정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정 질문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 부각, 어린이 안전과 관련한 어린이보호구역 감시카메라 설치 및 위험요소 제거 대책, 비오는 날 어린이교통사고 줄이는 방안, 석면 건축물 관련 슬레이트 지붕 철거사업 확대 필요 등 취약계층과 지역발전을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24일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2015 풀뿌리자치 언론대상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김영애 아산시의원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김영애 의원은 “시민이 편리한 아산을 만드는 것이 의원의 가장 큰 직무다. 의원의 책무에 충실했던 것이 좋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아산시민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기여하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영애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 전국 여성의원 사무총장, 새정치민주연합 충남도당 여성위원장 등 중책을 맡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