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예슬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오는 12월 6일까지 ‘탄소중립 실천! 찍고 선물받자~’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탄소중립 프로그램은 개인, 기업, 지자체 등 전 국민이 일상에서 탄소배출량에 대해 스스로 감축 목표를 정한 후 직접감축, 기부감축, 구매감축 3가지 방식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사업이다.

온라인 이벤트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고 있는 나만의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포토툰으로 제작해 탄소중립 홈페이지(zeroco2.kemco.or.kr)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게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 심사는 정부 3.0 일환으로 국민의 참여와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대국민 투표 점수를 포함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제주도 ‘카본제로투어(Carbon Zero Tour)’를 가는 기회가 주어지며, 이 여행을 통해 전기차, 로컬푸드 체험 등 탄소중립을 몸소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우수작에 대한 시상은 ‘2015 탄소중립 프로그램 성과보고대회’에서 시상 예정이며, 수상자의 작품은 탄소중립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와 탄소중립 홈페이지(zeroco2.energ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을영 한국에너지공단 기후대책실장은 “이번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탄소중립 프로그램이 국민 속에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생각에서 실천으로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