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릭 시 이미지 확대 (사진제공: ETS)

영어사용 변화를 반영한 일부 문제 유형 업데이트
수, 시험 난이도, 문항 수, 시험 시간 변동 없음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TOEIC 주관사인 미국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는 5일 TOEIC 시험의 일부 문제 유형을 업데이트한다고 발표했다. 업데이트된 ‘신(新) TOEIC’은 오는 2016년 5월 29일 정기시험부터 시행된다.

1979년 처음 시행된 TOEIC은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2006년 한 차례 업데이트된 바 있다. 이번에 다시 업데이트되는 TOEIC 문제 유형은 영어의 변화뿐 아니라 전 세계인의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 환경에서 통용되는 의사소통 방식을 반영하게 된다.

ETS에서 TOEIC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펑 유(Feng Yu, Executive Director) 박사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영어를 말하고 쓰는 방식이 변하므로 시험 문제도 바뀌어야 한다”며 “현재 통용되는 언어 사용의 실태를 적절하게 반영하고 개인이 갖추어야 할 언어 능력을 정확히 평가할 수 있도록 TOEIC 시험 일부를 업데이트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TOEIC 일부 문제의 유형이 변경되지만 ETS는 수차례 연구조사를 실시해 업데이트 이전과 이후의 TOEIC 성적에 차이가 없도록 함에 따라 시험 난이도 및 전체 시험 시간 역시 종전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업데이트된 시험 문항들은 2016년 5월 29일에 실시되며 한국과 일본 TOEIC 정기시험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