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연세대학교와 동성그룹은 최근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바이오 및 소재 분야의 사업화 유망 기술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기술의 사업화 연계를 위한 기술자문 및 컨설팅을 수행하며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투자 및 추가개발을 진행키로 했다. 이러한 공동협력체계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국가산업 및 과학기술 발전에 보다 적극적으로 기여하여 창조경제 실현의 기반을 마련했다.

협약식에는 연세대학교 박진배 부총장, 동성그룹 박영빈 부회장 등 양 기관의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박진배 부총장은 협약식에서 “그동안 연세대학교는 대학의 성공적인 연구결과를 기업에 이전해서 상용화함으로써 대학 내 창의적 자산의 실용화를 위해 힘써 왔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서 연세대학교는 동성그룹과의 바이오 및 소재분야의 기술사업화 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업무 협의체를 마련함으로써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추가 R&D 활동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동성그룹 박영빈 부회장은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계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자원의 규모와 질을 높여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산학협력이 계기가 되어, 동성그룹과 연세대가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융합 바이오 기술을 활용해 창조경제의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바탕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