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철도 홍보 및 협력관계 강화 도모

국가철도공단이 9개국 해외공무원 초청 네트워킹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제공: 국가철도공단) ⓒ천지일보 2024.03.26.
국가철도공단이 9개국 해외공무원 초청 네트워킹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제공: 국가철도공단) ⓒ천지일보 2024.03.26.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국가철도공단이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우송대학교 글로벌철도연수과정에 참여 중인 해외발주처 공무원(9개국 32명)을 초청해 네트워킹 행사를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철도연수과정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해외철도시장 진출 지원사업으로 매년 30여명의 해외 발주처 공무원을 선발해 해당 국가의 철도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철도공단은 연수생들을 대전 본사에 초청해 K-철도의 발전사와 성과를 소개하고 K-철도 기술이 전시된 홍보관을 관람하며 한국철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철도관계자들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했다.

또한 우리나라의 선진철도 기술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의 시승을 시행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단 방문과 현장 견학을 통해 해외발주처 공무원들이 K-철도를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철도기술을 체험하고 배운 각국 연수생들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향후 해외사업 수주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