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사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2기 정기 주주총회를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26.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사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2기 정기 주주총회를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26.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세탁기에 대한 제품 경쟁력은 LG전자가 가지고 있는 걸 여러분도 다 알 것입니다. 시장 점유율이나 가격 프리미엄을 봐도 고객이 저희에게 기꺼이 프리미엄을 내면서 지불하고 있다는 걸 알 것입니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사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2기 정기 주주총회 후 삼성전자와의 차별화된 LG전자의 판매 현황과 전략 등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조 CEO는 최근 경쟁사인 삼성전자가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판매량을 적극 홍보하는 것에 대해 “우리들이 더 나은 기능, 스펙 보다는 고객이 좀 더 훌륭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해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자고 이야기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가 ‘AI 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확산하는 것과 관련해선 LG전자의 ‘UP(업) 가전’이 AI 가전의 시초라고 강조했다.

조 CEO는 “인공지능(AI) 가전의 시초는 사실 LG전자의 업 가전”이라며 “앞으로 좀 더 큰 투명 디스플레이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쪽으로 가게 되면 AI 가전은 실생활에 어떤 가치를 줄 것이냐 하는 부분으로 인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CEO는 이어 “실생활에 정말로 도움이 되고 AI가 나의 행동을 이해해주고 나의 감정까지 이해해주는 쪽으로 갈지 진화 과정을 지켜보면 될 것 같다”며 “공감 과정은 우리 제품에 하나씩 녹아 들어가면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LG그룹과 메르세데스-벤츠 경영진들과의 회동에 따른 추가 사업 협력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조 CEO는 “LG전자의 통신 기술, 디스플레이 기술, 여러 가지 카메라 기술 등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면서 “구체적인 고객 경험을 차 안에서 보여줄 것이냐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후속적으로 이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인수합병(M&A) 분야에 대해서는 “우리가 신성장 동력으로 가진 플랫폼, B2B(기업간거래) 등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