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CEO, 주총서 신규 주주환원정책 발표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가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2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규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26.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가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2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규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26.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LG전자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배당 성향을 확대하고 올해부터 반기 배당하기로 했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사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2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향후 3년간(2024∼2026년 사업년도)의 신규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했다.

신규 주주환원정책의 주요 내용은 ▲배당기준일 변경 ▲배당주기 변경 ▲기본(최소)배당액 설정 ▲배당성향 상향 조정 등이다.

조주완 CEO는 “내년부터 배당 성향을 5%포인트(p) 개선해서 25%로 상향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배당 성향은 기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20% 이상에서 향후 3년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25% 이상으로 상향 조정한다.

내년부터 최소 배당금도 설정한다. 배당 주기도 연 1회에서 연 2회로 늘린다.

조 CEO는 “기존 배당 정책은 100% 실적과 연계해 지급했다”며 “과거 3년 동안 보통주 1주당 한 800원대로 부족한 점이 많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부터는 최소 배당금을 1000원으로 설정하겠다”며 “여전히 작지만 1000원이라는 것은 아주 최소한의 보장된 배당금이라는 부분을 이해해주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배당 기준일(사업년도말) 이후 배당액이 확정되던 것과 달리 앞으로는 배당액을 먼저 확정한 뒤 배당 기준일을 설정하기로 했다.

조 CEO는 “주주환원정책과 함께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사업모델 혁신, 신사업 가속화 등을 일관성 있게 추진하게 된다”며 “주주가치를 지속해서 높일 수 있도록 대표이사를 포함해 전 구성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