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교육·하천 정비 사업 등

국민의힘 이원모 용인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오른쪽)가 20일 이상일 용인시장과 처인구 숙원 사업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제공: 이원모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천지일보 2024.03.20.
국민의힘 이원모 용인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오른쪽)가 20일 이상일 용인시장과 처인구 숙원 사업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제공: 이원모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천지일보 2024.03.20.

[천지일보 용인=류지민 기자] 국민의힘 이원모 용인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0일 처인구의 숙원 사업 대책 마련을 위해 이상일 용인시장을 만났다.

이날 이 후보는 용인시청 3층에서 이 시장과 면담을 갖고 처인구 내 교통·교육·하천 정비 사업 등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 후보는 면담에서 “처인구는 향후 대한민국 반도체 메가 허브로서 대규모 개발이 예정돼 있다”며 “차량 통행 증가가 불가피한 상황에 대비해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정부와 국회,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부름을 받아 국회로 가게 된다면 대규모 예산이 소요되기에 추진되니 못했던 주요 도로 확장 및 신설 부분에 대해 확실하게 책임지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이 후보는 처인구 교육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 후보는 ”반도체마이스터고를 22대 국회의원 임기 내 반드시 설립해 국가산단과 지역 인재 채용 프로그램으로 연계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 시장은 ”교통망 문제와 관련해 정부, 국회와 함께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는 것에 동의한다“며 ”처인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교육 문제에 대해서는 ”시민이 원하는 시점에 개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경안천 제2청계천화 사업은 첨단하이테크 도시를 목표로 하는 용인시에 반드시 필요하다“며 ”일본의 TSMC 파운드리 1공장 조기 완공의 배경에는 4조 3000억원의 정부 지원이 있어 가능했다. 국가산단 조성 공사가 늦어지면 대규모 투자도 헛일이 되는 만큼 보다 많은 지원을 적극적으로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