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9일 여의도 당사에서 제19차 공관위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3.9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9일 여의도 당사에서 제19차 공관위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3.9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4.10 총선 후보 경선에서 한기호·강대식·김형동·이용 의원이 승리하며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한강 벨트 핵심 지역구 서울 중·성동을에선 이혜훈 전 의원이 하태경 의원을 이기고 본선행을 확정했다.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같은 내용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경북 안동·예천의 김형동 의원이 김의승 전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꺾고 재선에 도전하게 됐다.

대구 동·군위을에선 현역 강대식 의원이 이재만 전 동구청장을 누르고 공천장을 획득했다. 강원 춘천 철원갑은 한기호 의원이 허인구 전 G1방송 사장을 꺾고 4선에 도전한다. 하남갑에선 친윤(윤석열)으로 분류되는 이용 의원이 김기윤 경기도교육감 고문변호사, 윤완채 전 하남시장 후보를 꺾고 공천을 받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하남갑 지역구 후보는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다.

김해갑에선 박성호 전 경남도 행정부지사가 권통일 전 교육부 장관 정책보좌관에 승리하면서 공천이 확정됐다. 안산을에선 서정현 전 안산을 당협위원장이, 고양을은 장석환 대진대 교수가, 파주을은 한길룡 전 파주을 당협위원장이 경선에서 승리했다.

부산 서·동에선 곽규택 법무법인 친구 대표변호사, 김영삼 전 대통령의 손자 김인규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양자 경선을 치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