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0여명 모집 7월까지 15회 진행
“진로 역량 키울 수 있는 계기 되길”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연합회(P.Y.U) 콘서트 모습.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4.03.11.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연합회(P.Y.U) 콘서트 모습.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4.03.11.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여성가족부 ‘2024 우수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11일 천안시청소년재단에 따르면 공모사업에 선정된 ‘콘서트: 진로를 기획하다’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만드는 ‘콘서트’를 주제로 주도적인 진로 개발역량을 함양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연 예술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동아리를 구성하고 직접 콘서트를 총괄 기획·진행하는 과정 속 공연 예술 분야의 진로를 경험한다. 4월 중으로 60여명을 모집해 7월까지 1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콘서트 총괄 기획·진행을 통해 청소년들이 공연 예술 분야 진로를 경험하고 진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천안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 실현을 위해 청소년 참여 및 권리증진·청소년 주도 활동프로그램과 열린 시설, 건전한 문화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