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남대문시장 인근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천지일보DB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 인근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천지일보DB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수요일인 6일 전국이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수도권을 비롯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에는 비나 눈이 오다가 밤에 그치겠다.

특히 강원 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리는 곳도 있어 빙판길과 도로 살엄음에 유의해야 한다.

예상 적설량은 수도권(경기북부·남동부) 1㎝ 내외, 강원산지 5~15㎝, 강원북부동해안·충북·전북동부·경북북부·남서대륙·경남서부내륙·울릉도독도 1~3㎝, 강원내륙·경북북동산지·제주도산지 1~5㎝다.

강원산지 곳곳에는 낮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7도, 낮 최고기온은 4~13도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춘천 0도 ▲강릉 3도 ▲대전 3도 ▲대구 5도 ▲전주 5도 ▲광주 5도 ▲부산 7도 ▲제주 9도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9도 ▲춘천 9도 ▲강릉 5도 ▲대전 11도 ▲대구 11도 ▲전주 12도 ▲광주 13도 ▲부산 11도 ▲제주11도다.

전남남해안·경남권해안·경북남부동해안·제주도는 강풍특보가 발효된 상태로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7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또 너울에 의해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선박은 유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