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국민 심판받을 것”
李, 尹3.1절 기념사 비판도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2.1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2.14.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일 이른바 ‘쌍특검법(대장동 50억 클럽·김건희 여사 도이치 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특검법)’ 폐기와 과 관련해 “윤석열 정권이 끝내 쌍특검법 통과라고 하는 국민의 명령을 거부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쌍특검법 거부, 반드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국회로 돌아온 쌍특검법은 지난달 29일 국회 본회의 재표결에서 부결되며 최종 폐기 됐다.

이 대표는 “정권의 치부를 은폐하기 위해 국민이 부여한 권한을 남용했다”며 “윤석열식의 공정·정의·상식은 이로써 완벽하게 사망 선고, 종언을 고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지금 당장은 수사를 피할지 몰라도 국민의 심판은 결코 피할 수 없다”며 “민주당은 의혹 규명을 위해 끝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의 3.1 기념사에 대해 “올해 3.1절 기념사 내용에서도 대통령의 퇴행적인 역사 인식이 그대로 반복됐다”며 “지속되는 일본의 독도 망언, 역사 부정에는 이런 방법 없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심지어 일제라는 표현조차 사라졌다”며 “이러다가 일제 식민 침탈을 비판하면 입틀 막 당하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될 정도”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윤석열 정권은) 사회 갈등을 정략적으로 악용하고 본인들의 치부 은폐를 위해 권력을 남용하고 모욕적인 친일 외교에 여념이 없다”며 “이런 윤 정권을 국민과 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