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2.2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2.22.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0점 의원’을 언급하며 웃은 데 대해 “이번 총선 국면에서 최악의 장면”이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의 관련 질문에 “그 장면을 보고 어떻게 느꼈나. 나는 좀 화가 나더라. 그렇게 웃으면서 얘기할 문제가 아니다”며 “말의 자격을 따질 필요는 없지만, 자기(이 대표)가 그렇게 얘기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지 않나”고 이같이 말했다.

전날 이 대표는 ‘비명(비이재명)’계 공천학살 논란을 두고 자신을 향한 당내 반발이 격해지자 기자 브리핑을 자청해 “심사위원들의 심사 의견도 있지만, 동료 의원들의 평가, 그거 거의 0점 맞은 분도 있다고 한다. 짐작할 수 있는 분”이라며 웃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이 ‘비명계 솎아내기’ 여론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친명(친이재명) 핵심인 김병기 당 수석사무부총장이 수상한 조사업체를 끼워 넣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어디서 많이 본 장면 같지 않나”라고 비꼬았다.

이어 “대장동 비리와 백현동 비리, 성남FC 비리가 다 그런 식으로 이재명 측의 수상한 업체나 관계자가 이유 없이 들어가서 벌어진 비리 아닌가”라며 이 대표를 향해 “그 버릇 못 버리시네, 저게 공당인가”라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와 비교해 달라. 나는 우리 당의 공천을 정하기 위한 여론조사 업체가 어딘지 모르고 알 필요도 없다. 보고하지 말라고 했다”며 “돈을 만지는 홍보업체 정하는 것도 결정된 후에 통보받았고 그게 공정하다”고 강조하며 지금 이재명 민주당의 방식은 국민의힘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한 위원장은 수천만원대 뇌물 수수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재판 중인 민주당 노웅래 의원이 공천 컷오프에 반발하는 데 대해선 “이 대표는 개인적 신의도 없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는 “내가 (법무부 장관 시절) 노 의원의 체포동의안을 설명할 때 돈 봉투 얘기한 것 갖고 얼마나 나한테 뭐라고 했나. 그러면서 자기들은 시트콤 찍듯 ‘부스럭 쇼’를 했다”며 “그때랑 달라진 거 없지 않나. 그런데 이분(이 대표)은 왜 태도를 바꿨나”라고 되물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