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BSR 봉사단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실천. (제공: bhc그룹)
bhc그룹 BSR 봉사단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실천. (제공: bhc그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bhc그룹이 지난 20일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들이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강동고덕점을 방문해 물품 판매, 매장 정리, 환경개선 등 운영 업무를 지원하면서 매장 내 부족한 일손을 보탰다고 21일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도모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생활 속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BSR 봉사단은 매장 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와 정리 정돈을 시작으로 기부 물품 수거, 분류 및 진열, 고객 응대 등 매장의 전반적인 운영 활동에 적극 나섰다는 설명이다.

봉사에 참여한 이도경 대원은 “의류, 잡화, 도서 등 쓰임을 다한 물건이 나눔과 재사용을 통해 환경에는 이로운 영향을 끼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자원의 재순환과 나눔 실천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봉사의 경험이 생활이 되고 그 변화가 주변으로 확대되는 것은 우리의 내일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힘”이라며 “열정 넘치는 BSR 봉사단의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