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5월부터  역세권·상업지 점포 대상 확대
SSM 핵심 키워드 ‘통합·리뉴얼’ 70% 매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의 즉석식품 코너 제품 구매 모습. (제공: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의 즉석식품 코너 제품 구매 모습. (제공: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홈플러스가 오는 5월부터 역세권, 상업지역에 있는 기업형슈퍼마켓(SSM) 익스프레스 매장을 1인 가구에 특화된 매장으로 리뉴얼한다고 5일 밝혔다. SSM 매장은 대형마트·슈퍼마켓·편의점의 장점만 모아 결합해 만든 매장이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을 1인 가구 특화 점포로 리뉴얼한 결과 매출이 두 자릿수 이상씩 신장했다며 다른 매장도 학동역점처럼 바꾸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은 리뉴얼 첫 주 70%가 넘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리뉴얼 후 약 12주 동안 평균 두자리 수 이상의 매출 성장률과 고객수 증가를 보였다.

익스프레스 리뉴얼의 특징 중 하나는 매장의 입구 쪽에 ‘홈플델리’ 코너를 특화존으로 운영하며 그랩앤고(Grab & Go) 상품을 강화하고 델리, 샌드위치, 샐러드 등 1~2인 가구 및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즉석 식품을 전면에 내세워 쇼핑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학동역점에서는 델리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400% 넘게 신장했고 개별 포장을 강화한 덕에 과일과 채소류도 잘 팔렸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인구 밀도가 높은 수도권에 235개 점포가 있으며 매장을 기반으로 주문 후 1시간 내 즉시 배송 서비스도 하고 있다.

김태형 홈플러스 리핏기획팀장은 “백화점 식품매장에 온 것처럼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에 쇼핑할 수 있어 좋다고 칭찬을 해 주신다”며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과 더 편안한 온라인 배송 시스템을 통해 고객분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