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특가. (제공: 쿠팡)
99특가. (제공: 쿠팡)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8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다양한 먹거리 최대 50% 할인 판매

쿠팡이 오는 29일 단 하루 동안 최대 50% 할인 즉석밥 등 다양한 식품들을 파격 혜택가에 선보인다.

쿠팡은 인기 식품 브랜드의 즉석식품, 영양제, 조미료, 과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들을 ‘99특가’ 기획전의 ▲9시 오픈 타임딜 ▲단 하루 반값 테마관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하림 The미식 즉석밥’ 신제품 2종(찰보리밥·보리쌀밥) 8만여개를 파격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9시 오픈 타임딜’에서는 즉석밥(180g×6)을 6990원에 제공한다. 이는 6개 묶음 정상가 1만 3700원 기준 거의 반값에 만날 기회다. ‘단 하루 반값’에서는 즉석밥(180g×24)을 50% 할인가에 내놓는다.

쿠팡은 지난해에도 하림 The미식 즉석밥 행사를 진행해 준비 물량이 10여분 만에 전부 소진되는 등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 외에도 오는 29일 선착순으로 진행될 9시 오픈 타임딜에서는 오뚜기, GC녹십자웰빙 등 인기 식품 브랜드의 식품들을 최저 4990원부터 최대 1만 9990원 특가에 제공한다.

오는 29일 단 하루 동안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단 하루 반값에서는 오뚜기 데이프로틴 곡물(360g), 올가 그대로 갈아만든 배 퓨레(100㎖×10), 처음먹는 찹쌀 김부각 과자(양파, 20g×3) 등을 한정 수량에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고물가에 지친 고객들이 적어도 먹거리만큼은 부담 없이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한 기획전”이라며 “앞으로도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다양한 혜택을 담은 행사로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한편 ‘99특가’는 매월 9·19·29일 특정 일자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쿠팡의 식품 특가 기획전이다.

콜라보 브랜드관. (제공: G마켓)
콜라보 브랜드관. (제공: G마켓)

◆스팸과 테팔 팬을 한 번에… G마켓, 설맞이 콜라보 브랜드관 선봬

G마켓이 내달 6일까지 진행하는 설맞이 프로모션 ‘2024 설 빅세일’을 통해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소개한다. 구매부터 실사용까지 한 번에 해결되는 ‘이종 브랜드간의 만남’을 콘셉트로 만두와 프라이팬, 세탁기와 세탁세제 등으로 상품을 묶었다.

콜라보 상품은 ‘LG생활건강×LG전자’ ‘CJ제일제당×테팔’ 및 ‘P&G×삼성전자’ 등 총 3개의 브랜드관을 통해 선보인다. 식품 브랜드와 주방용품 브랜드, 생활용품 브랜드와 생활가전 브랜드가 각 사의 대표 상품을 함께 선보이고 연계 혜택을 제공하는 식이다. 빅 브랜드사가 함께 시너지를 내는 만큼 할인과 혜택도 더욱 크다.

먼저 LG생활건강×LG전자 콜라보 브랜드관에서는 브랜드 교차 쿠폰이 지급된다. LG전자 제품을 사면 LG생활건강 제품 구매 시 쓸 수 있는 쿠폰이, LG생활건강 제품을 사면 LG전자 제품을 살 때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

이날 정오에는 콜라보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LG생활건강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구매왕에게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증정되고 LG전자 제품을 구매한 선착순 고객에게 LG생활건강 제품이 증정품으로 함께 제공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CJ제일제당×테팔 콜라보 브랜드관에서는 CJ제일제당과 테팔 제품이 함께 구성된 럭키박스가 판매된다. 내달 1일 오전 9시에는 ‘테팔 솔레이 토스터+CJ제일제당 맥스봉&맛밤’ 세트를, 이후 5일에는 오전 9시에는 ‘테팔 인덕션 원픽 냄비팬+스팸 닭가슴살’ 세트를 특가에 선보인다.

각각 250개씩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된다. 콜라보 브랜드관을 통해 두 브랜드 제품을 모두 구매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 스타벅스 1만원권을 증정하는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오는 2월 1일 오후 8시에 진행하는 ‘CJ제일제당×테팔 공동 라이브방송’에서는 구매왕, 소통왕 이벤트와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P&G×삼성전자 브랜드관에서는 함께 사용하면 좋은 양사 인기 제품이 한자리에 모여 특가 판매된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세탁건조기 세트’, P&G의 ‘다우니 엑스퍼트 실내 건조 섬유유연제’와 ‘다우니 액체형 세탁세제’ 등이 있다.

26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셀럽 ‘해리포터’가 함께하는 P&G×삼성전자 공동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내달 4일 정오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다양한 경품 증정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각기 다른 카테고리에 속한 브랜드지만 구매 고객 관점에서 서로 관련성이 있는 브랜드들이 G마켓을 통해 함께 협업해 혜택을 키운 사례”라며 “관련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콜라보 브랜드관이 더욱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릴레이 뷰티 쓱라이브 편성표. (제공: SSG닷컴)
릴레이 뷰티 쓱라이브 편성표. (제공: SSG닷컴)

◆SSG닷컴 ‘릴레이 뷰티 쓱라이브’ 특별 편성

SSG닷컴이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뷰티 쓱세일’을 열고 선물용으로 알맞은 국내외 인기 화장품 브랜드 대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오는 29~31일 총 5회의 ‘릴레이 뷰티 쓱라이브(SSG.LIVE)’를 특별 편성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9일에는 ‘에스티 로더(정오)’ ‘키엘(오후 8시)’, 30일에는 ‘설화수(오전 11시)’ ‘에스트라(오후 7시)’, 31일에는 ‘랑콤(정오)’ 등 국내외 주요 뷰티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 및 기프트 세트를 최대 34% 할인 판매하는 특별 라이브 방송을 잇따라 진행한다.

쓱라이브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한다. 쓱닷컴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한 번에 여러 명에게 동일 상품 혹은 각각 다른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 2개의 인기 뷰티 아이템을 선정해 파격가에 한정 시간 판매하는 타임딜 행사도 연다. 대표 상품으로 ‘딥티크’ 향수, ‘이솝’ 핸드 밤, ‘크리니크’ 보습 크림, ‘마녀공장’ 앰플 등을 최대 7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김주희 SSG닷컴 라이브커머스파트장은 “설 명절 선물용으로 수요가 많은 뷰티 제품의 방송 편성을 확대했다”며 “라이브 방송 중에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