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이 17일 서울 마포구 케이터틀(구 거구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1.17.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이 17일 서울 마포구 케이터틀(구 거구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1.17.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논란과 관련해 김 여사가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해온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이 25일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에 대해선 “더 이상 밝혀질 것이 없다”며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다.

김 위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 송영길 전 대표 돈봉투 사건,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의 공통점은 더 이상 밝혀질 것이 없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 대표 피습 사건은) 경찰과 부산대병원, 서울대병원에 의해서 모두 다 극명하게 사실이 드러났고, 송영길 돈봉투 사건은 녹취록과 여러 사람의 증언에 의해서 (밝혀져) 새로이 드러날 것이 없다”고 했다. 이어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 역시 경제 사건에서 밝혀져야 할 핵심적인 사항으로서의 자금 흐름이 모두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김 위원은 그러면서 “왜 이와 같이 명확한 사건들의 흐름이 민주당에 가기만 하면 흐릿해지는지, 정쟁의 영역으로 가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사실관계가 드러난 사건을 두고 민주당이 정치 쟁점화를 계속하고 있다는 것이다. 김 위원은 “이 대표 피습 사건은 ‘정치테러대책위원회’라는 황당한 위원회로 귀결됐고, 송영길 돈봉투 사건은 검찰 앞 1인 시위를 넘어서 ‘정치검찰해체당’ 창당 선언이라는 역사상 유례없는 황당한 사건을 초래했다”고 했다. 도이치모터스 사건에 대해서도 “끊임없는 정쟁의 원인이 되고 있다”고 했다.

김 위원은 “이와 같이 민주당의 태도와 발언들로부터 정치의 고비용 저효율 구조가 초래된 것”이라며 “민주당의 행태가 우리 사회의 정치 개혁 필요성을 역설적으로 증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은 지난 8일부터 김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와 관련해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대한 70% 찬성 여론이 결국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그 자체라기보다는 ‘김 여사 리스크’에 대한 반응이라는 것을 모두 다 알고 있다”며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이 납득할 만한 대안을 내놔야 한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