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 전경. (출처: 연합뉴스)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 전경.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포스코그룹의 지주회사인 포스코홀딩스가 작년 해외 이사회를 개최하면서 비용을 불법적으로 집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 등 이사회 참석자들이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12일 경찰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최정우 회장을 비롯한 이사회 참석자 16명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입건하고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포스코홀딩스 이사회는 작년 8월 6일부터 12일까지 5박 7일 동안 캐나다에서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 해외 일정에 대한 비용인 총 6억 8000만원가량이 불법적으로 집행된 것으로 의심되고 있다. 이 비용은 포스코홀딩스가 사규에 따라 집행해야 했으나, 자회사인 포스코와 포스칸(POSCO-Canada)이 분담해 집행한 것으로 의심되고 있다.

이 비용 중에서 포스코홀딩스가 3억 5000만원, 포스칸이 3억 1000만원, 포스코가 2000만원을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사회에 참석한 현직 교수 출신 사외 이사들의 청탁금지법 위반 여부도 조사 중이다. 참석자들은 이사회 기간 최고급 호텔에서 묵으며 초호화 식사를 즐겼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달 해당 의혹과 관련한 고발장을 접수하고, 사건은 수서경찰서로 이첩돼 현재 수사가 진행 중에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