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SKT의 키즈폰 ‘ZEM폰 포켓몬에디션2’에 카카오뱅크 앱을 선탑재하고, 키즈폰을 통해 카카오뱅크 mini를 이용한 고객에게 용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제공: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SKT의 키즈폰 ‘ZEM폰 포켓몬에디션2’에 카카오뱅크 앱을 선탑재하고, 키즈폰을 통해 카카오뱅크 mini를 이용한 고객에게 용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제공: 카카오뱅크)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카카오뱅크가 SKT의 키즈폰 ‘ZEM폰 포켓몬에디션2’에 카카오뱅크 앱을 선탑재하고, 키즈폰을 통해 카카오뱅크 mini를 이용한 고객에게 용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SKT 키즈폰에 선탑재된 앱 중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기존 키즈폰에는 영어, 독서, 습관 관리 등 교육 앱을 탑재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청소년들에게 용돈 관리 등 금융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ZEM폰 포켓몬에디션2에 카카오뱅크 앱을 탑재했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번 제휴 키즈폰을 통해 카카오뱅크 mini에 로그인한 모든 청소년 고객에게 용돈 5000원을 즉시 지급한다. ZEM폰 포켓몬에디션2를 이용해 처음으로 카카오뱅크 mini에 가입한 고객 뿐 아니라 다른 휴대폰에서 카카오뱅크 mini를 사용했던 기존 고객 역시 ZEM폰 포켓몬에디션2로 기기변경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ZEM폰 포켓몬에디션2를 사용하는 카카오뱅크 mini 고객의 부모님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오는 5일부터 3월 31일까지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한 만 7세부터 만 13세까지의 청소년 고객이 ZEM폰 포켓몬에디션2를 통해 카카오뱅크 mini에 로그인한 경우, 보호자로 지정된 부모님의 카카오뱅크 계좌를 통해 용돈 지원금 5000원이 제공된다.

카카오뱅크 mini는 지난 2020년 10월 출시한 청소년 고객 전용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지난 12월말 기준 만 7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 160만여명이 가입했다. 또 ‘올리브영과 26일저금’ ‘GS25와 26일저금’ 등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제휴사와 협업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 8월 카카오뱅크 mini의 가입 가능 연령을 ‘만 14세 이상 18세 이하’에서 ‘만 7세 이상 18세 이하’로 확대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 서비스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청소년 고객들이 카카오뱅크를 통해 안전하고 올바른 금융 습관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이번 제휴를 준비했다”며 “카카오뱅크는 청소년 고객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