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도 입장 내고 규탄

국방부. (mbc화면 캡처.) ⓒ천지일보 2023.12.31.
국방부. (mbc화면 캡처.) ⓒ천지일보 2023.12.31.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국방부가 31일 북한이 노동당 전원회의를 통해 핵·미사일 등 전략무기 증강과 정찰위성 추가 발사를 표명한 것에 대해 강력히 규탄했다.

국방부는 이날 ‘북한 노동당 전원회의 결과 관련 입장’을 내 이같이 밝힌 뒤, “북한이 남북관계 파탄과 한반도 정세 악화라는 책임을 적반하장식으로 우리 측에 전가하고 있다”며 “이는 세습독재국가의 속성을 일관되게 보여준 것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북한은 이제라도 국제사회가 한목소리로 반대하는 핵 개발을 즉각 멈추고 비핵화의 길로 복귀하는 것만이 북한 주민의 삶을 개선하고 국제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강조했다.

국방부는 “우리 군은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확고한 정신무장과 '즉·강·끝'(즉각 강력히 끝까지 응징)의 응징태세로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며 “북한이 우리에 대해 핵 사용을 기도한다면 한미 동맹의 확장억제력과 3축체계를 활용해 압도적으로 응징할 것이며, 김정은 정권은 종말을 맞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통일부도 공식 입장을 통해 “북한이 당중앙위 전원회의 보도를 통해 지속적인 핵미사일 고도화, 대남노선의 근본적 전환 등 대외적으로 적대적 입장을 표명한데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강력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북한의 위협을 압도적으로 억제하고, 원칙에 입각한 남북관계 정상화를 일관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북한이 핵미사일 개발과 인권탄압을 중단하고, 비핵화와 민생개선의 길로 나올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