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지드래곤(권지용)이 6일 오후 인천 논현경찰서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11.06.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지드래곤(권지용)이 6일 오후 인천 논현경찰서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11.06.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한 가수 지드래곤(35, 권지용)을 불송치하기로 결정한 경찰이 부실한 수사는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김희중(58) 인천경찰청장은 14일 출입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수사 초기에) 권씨의 마약 투약 혐의에 관한 상당히 구체적인 제보가 있었다”며 “제보를 토대로 전반적으로 수사했는데 범죄사실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김 청장은 “구체적인 제보가 있는데 수사를 안 하면 그게 더 이상한 것”이라며 “수사에 착수해 혐의가 없으면 없다고 밝히는 것도 경찰의 의무”라고 덧붙였다.

전날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그동안 수사한 권씨를 다음주 ‘혐의없음’으로 불송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지난달 25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됐다. 이후 그는 변호인을 통해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라며 수차례 결백을 호소했고, “억울함을 조속히 풀겠다”라며 지난달 6일에는 경찰에 자진 출석해 수사를 받았다.

경찰 조사에서 진행한 마약 시약 검사를 포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의 모발, 손·발톱 정밀 감정 등에서도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

지드래곤이 마약 투약 의혹을 받은 것은 회원제 룸살롱으로 알려진 서울 강남의 한 유흥업소 여실장 A씨(29)의 진술이 결정적이었다. 지드래곤을 둘러싼 사건이 결국 혐의없음으로 정리되는 모양새가 되면서 경찰이 A씨의 진술에만 의존해 부실한 수사를 한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왔다.

그러나 김 청장은 “구체적인 제보가 있는데 수사를 안 하면 그게 더 이상한 것”이라며 “수사에 착수해 혐의가 없으면 없다고 밝히는 것도 경찰의 의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