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파워풀위크. (제공: 쿠팡)
12월 파워풀위크. (제공: 쿠팡)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7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12월 파워풀위크’ 열어… 가전·디지털 상품 최대 67% 할인

쿠팡이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상품을 할인하는 ‘12월 파워풀위크’를 오는 17일까지 연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이 할인되는 월간 행사다.

이달 행사에는 삼성전자·LG전자·쿠첸·소니·에이수스·보스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1만여개 상품이 최대 67% 할인 판매된다. 또 행사 기간에 ‘오늘만 SALE’ ‘이번 주 SALE’ 코너가 마련돼 매일·매주 새로운 상품이 한정 수량 할인된다.

오늘만 SALE 코너에서는 매일 인기 상품 2개가 엄선돼 특가에 선보인다. 이날에는 삼성전자 QLED TV를 90만원대에, 트리플블랙 USB 넥히터를 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주 SALE 코너에서는 주차별로 인기 상품 8~9개가 특가에 판매된다. 행사 1주차인 10일까지는 삼성전자 뚜껑형 김치냉장고, LG전자 4K UHD 올레드 TV, 쿠첸 듀얼프레셔 전기압력밥솥, 에이수스 FHD 모니터 등이 판매되며 2주차인 11~17일에는 삼성전자, 필립스, 테팔 등 브랜드 상품이 준비됐다.

‘연말선물 추천’ ‘제일 많이 팔린 상품’ ‘50% 이상 할인’과 같이 고객이 12월에 자주 찾는 키워드로 상품을 묶어 쇼핑의 편의도 더해졌다. ‘리뷰증명 상품특가’ 코너에는 상품 구매한 소비자가 남긴 별점이 4점 이상인 상품이 한데 모였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 연말에 특별히 수요가 높은 상품들을 모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연말을 맞아 본인 또는 지인을 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 인기 상품을 특별 혜택가에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리밸류 캡슐커피. (제공: 티몬)
베리밸류 캡슐커피. (제공: 티몬)

◆티몬, 식품 전문 PB ‘베리밸류’ 론칭… 갓성비 캡슐커피 출시

티몬이 자체 식품 전문 브랜드 ‘베리밸류(Verry Value)’를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캡슐커피를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베리밸류는 고물가에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가성비 식품 상품 선호도가 높아지며 준비된 티몬의 자체 식품 브랜드(PB, Private Brand)다. 베리밸류의 첫 번째 상품은 캡슐커피다.

하반기 티몬 검색 데이터에서 캡슐커피 검색량은 작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고 검색한 고객들의 거래액 또한 61% 상승했다. 회사 측은 이같은 추세를 반영해 품질과 맛, 가격을 모두 갖춘 캡슐커피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론칭을 기념해 티몬은 이날 하루 베리밸류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커피 10세트(100캡슐)를 2만 3410원 단독 특가 판매한다. 캡슐 1개당 200원꼴로 역대급 초저가다. 특히 물류 관계사인 큐익스프레스와 구축한 ‘T프라임’ 전문관에 참여해 오후 2시 이전 구매 시 당일 출고되며 배송 편의도 높였다.

베리밸류 캡슐커피는 ▲시그니처 블렌드 ‘베리핑크’ ▲아메리카노 블렌드 ‘베리옐로우’ ▲에스프레소 블렌드 ‘베리레드’ ▲룽고 블렌드 ‘베리브라운’ 등 4종으로 기호에 맞춰 즐길 수 있다.

브라질,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케냐,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인도네시아 등 7개 지역의 고품질 원두가 선별됐으며 전문 로스터의 최적의 로스팅 프로파일이 적용돼 원두 고유의 풍부한 맛과 향이 담겼다. 또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전문 생산시설에서 엄격한 관리 기준 아래 제조돼 보다 신선한 캡슐커피를 선사한다.

티몬은 앞으로도 식재료, 건강기능식품 등으로도 상품군을 확장해 다채로운 베리밸류 PB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재훈 티몬 푸드사업본부장은 “베리밸류는 지속되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알뜰 쇼핑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성비 식품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과 취향을 적극 수용해 품질과 가격 모두 만족시키는 기획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카드 에디션3’ 출시 이벤트 프로모션. (제공: G마켓)
‘스마일카드 에디션3’ 출시 이벤트 프로모션. (제공: G마켓)

◆G마켓 ‘스마일카드 에디션3’ 출시 이벤트 프로모션

G마켓과 옥션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스마일카드 에디션3’를 출시하고 오는 31일까지 ‘스마일카드 꽉 채운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일카드 에디션3는 140만명이 사용하는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스마일카드’의 새로운 버전이다. 연회비 2만원으로 적립 한도, 횟수 제한 없이 최대 2% 스마일캐시 적립이 가능한 쇼핑 맞춤형 카드다. 기존 G마켓과 옥션에서만 적용되던 적립 혜택을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커피전문점, 편의점,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적용되도록 혜택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첫 결제 시 2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스마일카드 에디션3로 G마켓과 옥션에서 1만 100원 이상 첫 결제 시 각각 1만원씩 총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단 이전에 스마일카드로 동일 혜택을 받았거나 카드 해지 후 재발급한 고객은 제외된다.

G마켓과 옥션 전 상품 20% 할인 혜택도 있다. 스마일카드 에디션3로 G마켓과 옥션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이트별 최대 7만원, 총 14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ID당 1회 이용할 수 있다. 인기 카테고리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디지털, 식품, 해외직구, 숙박 및 여행 등 총 8개의 인기 카테고리별 기획전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2만원 캐시백 혜택도 준비됐다. 직전 6개월간 모든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고 행사 기간 스마일카드 에디션3(VISA)로 2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는 스마일캐시 2만원이 지급된다.

김지현 G마켓 페이먼트마케팅팀 팀장은 “출시 이래 현재까지 140만장 이상 발급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새로워진 스마일카드를 기획, 한층 강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한다”며 “기존 스마일 카드 고객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혜택을 모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베트남 여행 페스타. (제공: 11번가)
베트남 여행 페스타. (제공: 11번가)

◆11번가 ‘베트남 여행 페스타’ 기획전

11번가가 올 겨울 인기 여행지로 떠오른 베트남 여행상품을 최대 20% 할인해 선보이는 ‘베트남 여행 페스타’ 기획전을 연다.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비교적 가깝고 물가가 저렴한 베트남이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달 11번가의 베트남 여행상품 거래액은 약 4배(283%) 증가하며 전체 해외여행 상품 거래액 중 43%를 차지했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오는 18일까지 베트남 대표 도시와 휴양지를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과 패키지상품, 호텔숙박권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다낭 ▲호치민 ▲하노이 ▲나트랑 ▲푸꾸옥 ▲달랏 행 왕복 항공권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인천~다낭 왕복항공권은 35만원대부터, 인천~호치민 왕복항공권은 27만원대부터 판매된다.

패키지 대표 상품으로는 다낭 시내에 위치한 5성급 힐튼호텔 숙박권과 세계 6대 해변으로 알려진 ‘미케 비치’ 등 다낭 핵심 명소 투어 프로그램 등으로 알차게 구성된 ‘다낭 3박 5일 패키지’가 최대 혜택가 39만원대부터, 전 일정 5성급 호텔 업그레이드에 하롱베이·탕롱황성 등 유네스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하노이 3박 5일 패키지’가 최대 혜택가 35만원대부터 판매된다.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 빈펄 리조트 나트랑, 인터컨티넨탈 다낭 썬 페닌술라 등 고급 호텔·리조트 숙박권도 다양하게 소개된다.

두 차례의 특별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이날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LIVE11을 통해 인천·부산~푸꾸옥 왕복항공권과 5성급 리조트 숙박권으로 구성된 ‘푸꾸옥 자유여행 패키지’가 최대 혜택가 49만원대부터 소개된다.

방송 상품 단독 혜택으로 11% 즉시 할인과 추첨을 통해 SK페이 포인트 2만점(25명), 10만원 상당 풀만 BBQ세트(5명), 푸꾸옥 중부 나이트투어(5명)가 제공된다. 오는 14일 오후 8시에는 ‘나트랑 3박 5일 자유여행 패키지’ 방송이 준비돼 있다.

행사 기간 11번가는 노랑풍선, 투어비스 연계 베트남 항공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8만원 할인 쿠폰(90만원 이상 구매 시)과 2만원 할인 쿠폰(20만원 이상 구매 시)을 발급하고 베트남 항공운임 30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 SK페이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기획전 내 패키지 상품(일부 상품 제외)에 사용 가능한 8만원 할인 쿠폰(80만원 이상 구매 시), 4만원 할인 쿠폰(20만원 이상 구매 시)이 ID당 매일 2장씩 발급되고 KB카드 10% 할인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도 ID당 매일 1장씩 주어진다. 라이브 방송 상품은 11% 즉시 할인과 KB카드 10% 할인 쿠폰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권용무 11번가 제휴사업담당은 “가족여행 수요가 높은 겨울방학, 연말연시 등을 맞아 큰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베트남 인기 여행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따뜻한 휴양지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달 29일에 진행된 ‘THE 따뜻한’ 품평회. (제공: SK스토아)
지난달 29일에 진행된 ‘THE 따뜻한’ 품평회. (제공: SK스토아)

◆SK스토아, 내년 상반기 스타 상품 발굴… 육성 시작

SK스토아가 지난달 29일에 진행된 ‘The 따뜻한’ 품평회를 통해 2024년 상반기 TV 쇼핑을 통해 선보일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을 선정했다.

지난 11월 6일부터 2주간 서류 접수를 통해 THE 따뜻한 품평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했고 서류 심사, 대면 심사(품평회)를 통해 최종 2개 업체를 선발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은 우리파머스의 ‘고당도 허니골드 키위’와 알티스트의 ‘고기대신 식물성 단백질 주먹밥&핫도그’다.

전국 각지의 신선한 먹거리와 제철 음식을 소개하는 사회적 기업 우리파머스는 국내산 골드키위를 선보였고 상품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내 키위 최대 생산지이자 재배 최적지인 고성과 사천에서 생산된 골드키위는 우수농산물 GAP 인증을 받았다. 향후 과육이 풍부하고 먹기 좋은 특대 사이즈의 골드 키위로만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친환경 대체식품 전문 소셜벤처기업인 알티스트는 ‘고기대신’ 브랜드의 주먹밥과 핫도그를 내세웠다. 100% 식물성단백질로 이뤄진 해당 제품은 친환경과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비건, 대체식 열풍이 부는 現 사회 환경에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특히 특허받은 조직 단백질 제조 기술 공법(LMHT)이 적용돼 고기 고유의 풍미는 살리면서도 맛과 건강을 다 잡은 간편식을 구현해 상품성은 물론, 품질면에서도 인정받았다.

SK스토아는 이들 2개 기업 상품을 상품 기획부터 QA, 컨설팅, 판로 확충까지 단계별로 집중적으로 지원해 내년 상반기 TV 쇼핑을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유제광 SK스토아 ESG 팀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판로를 개척하고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사회적 경제 기업들”이라며 “이들 상품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방송을 준비하는 과정 하나하나에서도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온스타일 어워즈.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온스타일 어워즈.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연계 연말결산 ‘온스타일 어워즈’ 개최

CJ온스타일이 오는 8~17일 ‘온스타일 어워즈’를 개최해 한 해를 빛낸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총 10억원 규모의 쇼핑 지원금을 지급한다. 연말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최대 85%의 혜택을 제공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최근 1년간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63개를 선정했다. 올해 가장 높은 주문 수량을 기록한 카테고리는 패션이다.

컨템포러리 패션브랜드 ‘더엣지’는 2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를 통틀어 올해도 1위를 기록했다. 더엣지는 2011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달성 중이다. 올드머니룩부터 캐주얼룩까지 트렌드와 스타일을 모두 잡아 대표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로써 입지를 굳혔다. 올해 패션에서 재구매율이 가장 높았던 브랜드는 ‘지스튜디오’인 것으로 집계됐다.

뷰티에서는 홈케어 열풍이 지속되면서 ‘메디큐브’ ‘AHC’ ‘달바’ 등 브랜드가 상위권에 올랐다. 특히 AHC는 재구매율 1위를 달성하며 고객들의 취향 쇼핑에 힘을 실었다. 또한 10만명 이상의 재구매 고객을 보유한 달바는 오는 16일 토요일 TV 방송에서 원데이 특집전을 펼친다. 방송에서만 가능한 구성으로 선보일 뿐 아니라 신제품 ‘반반크림’도 론칭한다.

서비스 상품으로는 엔데믹 이후 ‘보복 여행’ 열풍의 주축을 이끈 크루즈 전문 여행사 ‘현대투어존’이 고객몰이에 성공했다. CJ온스타일은 현대투어존과 함께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판매하며 활발히 원플랫폼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10개월 만에 약 215억원대 순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리빙 카테고리는 ‘로보락’ ‘자코모’ 등이 상위 매출을 기록했다.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은 올해 1~11월 전년 대비 540% 신장한 누적 매출 250억원을 돌파하며 ‘시성비(시간의 가성비)’가 중요해진 트렌드 속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어서 헬스 상품 1위는 ‘에버콜라겐’이 차지하며 신체 내면에서부터 건강한 피부를 가꾼다는 뜻의 ‘이너뷰티(Inner-Beauty)’ 시장의 성장성을 입증했다.

언더웨어 주문량 1위는 비비안이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취향 맞춤형 상품을 찾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네모팬티’ 등을 판매해 높은 성과를 거뒀으며 TV 방송에서는 엔데믹 후 고객 수요가 높아진 보정 속옷군을 집중 선보였다. 높은 퀄리티의 언더웨어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속옷 구매에 대한 진입 장벽을 허물었다는 평이다.

CJ온스타일은 연말을 맞아 FW시즌에 딱 맞는 사양과 패턴의 보정 속옷인 비비안의 스킨핏 보정 브라팬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5일 오후 10시 45분 TV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연말 대전을 맞아 쇼핑에 혜택을 더해줄 이벤트도 풍성하다. 먼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2만명에게 쇼핑지원금 5000원 쿠폰이 증정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적용되는 쿠폰으로 5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매일 1명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어워즈 상품 구매 후 응모하는 방식으로 다음날 오전 이벤트 페이지에 당첨자가 공개된다. 뿐만 아니라 넘버원 브랜드들의 어워즈 특가 행사 ‘드랍세일즈’도 펼쳐진다.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9900원 상품이 대부분이다. 주요 상품으로는 ‘오하루 자연가득’ ‘끌로에 선글라스’ ‘비비안 파자마’ ‘테일러센츠 디퓨저’ 등 인기 상품들이 준비됐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도 올해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방송된다. 오는 12일 오전 11시 재구매율이 가장 높았던 브랜드 ‘지스튜디오’의 23FW 코트, 니트, 다운 등을 선보인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1년간의 고객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올 한 해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들을 모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연말 행사를 진행한다”며 “1년에 단 한 번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선착순 쇼핑 지원금 그리고 각종 이벤트까지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2023 연말선물대전. (제공: 인터파크쇼핑)
2023 연말선물대전. (제공: 인터파크쇼핑)

◆인터파크쇼핑 ‘2023 연말선물대전’ 진행

인터파크쇼핑이 연말 선물 시즌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2023 연말선물대전’을 개최한다. 시즌 상품과 가격대별 특가 등 고객의 선물 목적에 따라 엄선한 아이템들을 한데 모아 특별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2023 연말선물대전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과 연말 분위기를 위한 쇼핑 아이템, 1만원대 추천 선물과 명품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 내 따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특별관’과 ‘가격대별 선물관’으로 고객 취향과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전한다.

크리스마스 특별관에서는 크리스마스 테마 상품과 더불어 친구·연인을 위한 선물용 상품들이 준비됐다. 대표적으로 연말 홈파티 준비에 유용한 ‘프레시지’ 스테이크 및 감바스, 밀푀유나베를 특가로 선보인다. 음주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크롬바커’와 ‘코젤 다크’의 무알콜 맥주도 특가로 전한다.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도와줄 춤추는 트리인형과 크리스마스 LED 등의 인테리어 소품들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가격대별 선물관은 1만원대부터 10만원대 이상의 가성비 명품까지 고객의 예산과 취향 맞춤형 상품들이 추천된다. 3만·5만·10만원대 이하와 10만원 이상 상품들이 분류돼 고객의 합리적인 선물 구매를 돕는다. 1만원대 이하 가성비 추천 선물은 ▲산리오 2024 미니캘린더 ▲똑딱이 밍크 극세사 무릎담요다. 디올 립 글로우 립밤, 버버리 터치 포 우먼 등 가볍지만 뜻 깊은 뷰티 아이템과 ▲구찌 머플러 ▲알랙산더맥퀸 카드지갑 등 명품 선물들도 특가로 준비됐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특가에 할인 쿠폰까지 더한 알뜰 구매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선착순 10% 쿠폰을 다운로드받아 적용하면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 할인이 가능하며 카드사 청구할인과 상품별 쿠폰까지 중복 적용하면 기존 가격 대비 최대 7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장덕래 인터파크커머스 마케팅실장은 “바쁜 연말연시를 앞두고 고객의 효율적인 선물 쇼핑을 도울 기획전을 특별히 준비했다”며 “인터파크쇼핑이 엄선된 특가 상품과 할인 혜택이 풍성한 연말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