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11.0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11.07.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7일 자신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등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탄핵안 상정을 검토에 대해 “말로만 겁박하지 말고 하려면 하라”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은 지난 1년 반 동안 정말 쉬지 않고 저에 대한 탄핵을 얘기를 해왔다”며 “전 세계 민주국가 정당 중 대한민국의 민주당처럼 습관적, 상습적으로 탄핵을 남발하는 정당은 없을 것”이라고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국민은 민주당이 도대체 어떤 사유로 저를 탄핵하겠다는 것인지는 모를 것 같다. 반대로 민주당이 도대체 왜 저에게 자꾸 이러는지는 다들 아실 것 같다”며 “대한민국의 헌법은 민주당의 것이 아니고 국민의 것이다. 저는 대한민국 헌법과 민주주의, 국민을 믿는다”고 설명했다.

한 장관은 “탄핵은 헌법이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보장해 둔 대단히 극단적인 제도”라며 “이렇게 장난하듯이 말할 수 있는 건지 같이 이야기해 보고 싶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이 법무부의 마약 수사 관련 특수활동비 예산을 전액 삭감하려 한다는 한 언론 보도에 대해선 “마약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지키는 것은 국가의 중요한 임무”라며 “그 임무를 다하는 것에 대해서 민주당이 왜 이렇게 일관되게 계속 방해하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비법률적 방식으로 저의 명예를 회복하는 길을 찾아야 하지 않겠나’라며 총선 출마를 시사한 것에 대해서 한 장관은 “대한민국은 자유 민주주의 국가”라고 말했다.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에 입당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늘 할 수 있는 질문이지만, 역시 제 답은 같다”며 선을 그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