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26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 문화센터에서 겨울학기 회원 모집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모델들이 26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 문화센터에서 겨울학기 회원 모집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홈플러스가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93개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겨울학기 강좌는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와 크리스마스 등 시즌 이슈를 반영해 영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특히 ‘슈퍼 대디를 꿈꾸는 밀레니얼 아빠 필수 코스! 홈플 문센’을 메인 테마로 2024년 트렌드 ‘요즘 남편 없던 아빠(가정 중심 남성)’를 반영해 아빠와 함께하는 강좌가 확대 개설됐다.

실제 올해 가을학기 기준 홈플러스 문화센터 내 아빠 참여 강좌 회원 비중은 올해 봄학기 대비 18%, 여름학기 대비 15% 증가하며 최근 1년간 ‘아빠 참여형’ 강좌에 대한 고객 관심도를 입증했다.

홈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특강으로 아빠와의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는 가족 이벤트 ‘EDM 키즈 댄스파티’, 아빠와 아이가 2인 1팀이 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트니트니 플레이 대디·바디’ 프로그램이 개설됐다.

‘엄마 아빠와 함께 즐기고 배워보는 Family Day’ 콘셉트에 맞춰 ‘셋이 한 팀 뒤뚱뒤뚱 펭귄 운동회’ ‘아빠랑 함께 존슨즈 베이비 마사지’ ‘홈플러스 시그니처 과자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과자집’ 등 다양한 체험 강좌도 마련됐다.

의미 있고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경험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야외 답사 수업도 확대됐다. 강의실 밖 외부 기관에서 아이들과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우리 아이 안전 예방을 위한 각 시도 안전체험관 무료 체험’ ‘꿀벌과 곤충 생태 체험’ ‘귤, 딸기 등 인기 과일 농장 체험’ 등이 대표적이다.

다양한 상품 브랜드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강좌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MZ 고객을 중심으로 한 위스키와 칵테일 열풍에 따라 홈플러스 ‘주주클럽’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FJ코리아 심플 믹스 칵테일 클래스’ ‘페르노리카 위스키·보드카 칵테일 클래스’가 열린다. 또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시즌에 맞춰 나라별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금양인터네셔널, 레뱅과 함께하는 와인클래스’가 기획됐다.

연말 홈 파티 쿠킹 클래스도 마련됐다. ‘호주축산공사의 호주청정우·호주청정램 레시피’ ‘미국육류수출협회 꽃삼겹살 레시피’ 특강은 국내 유명 스타 셰프가 직접 방문해 수업을 진행하며 참가 회원 대상 앞치마 굿즈 증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와 협업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쌀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해 쌀가루 전용 품종으로 개발된 가루쌀을 활용한 ‘가루쌀과 함께하는 건강한 쿠킹 클래스’가 10개점에서 진행되며 수강 고객에게는 가루쌀(글루텐 프리 박력분, 200g)’이 선물로 제공된다.

겨울학기 회원 모집 기간을 맞아 풍성한 할인 혜택도 준비됐다. 신규 회원에게는 오는 12월 7일까지 사용 가능한 1만·2만원(일부 15개점 한함)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기존 회원에게는 내달 4일까지 10만원 이상 정규 강좌 수강 시 1만원 할인이 제공되며 ‘홈플러스 시그니처 ONLY 강좌’는 수강료 30% 할인에 1만원 추가 할인까지 적용된다. 마이홈플러스 고객은 홈플 ONE 등급제에 따라 매월 1일 등급별 수강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원경 홈플러스 문화센터 팀장은 “가정 중심적 아빠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아빠 참여 강좌를 확대 개설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