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사자 체감할 수 있는 사업 펼쳐
“자부심·사명감 갖도록 처우개선”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시청 전경. ⓒ천지일보 2023.03.02.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시청 전경. ⓒ천지일보 2023.03.02.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사업으로 지역 내 사회복지사들에게 복지포인트를 지원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사회복지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종사자의 안정적 업무 수행과 복지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포인트 지원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3개년 계획’의 일환이다. 건강검진비 지원사업에 이어 본격 추진되는 처우개선 사업이다.

지역 내 사회복지 생활시설 종사자 중 해당 시설 5년 이상 근속자에게 연 20만원을 천안사랑카드 포인트로 지급한다. 올해는 그 반액인 10만원을 지원한다.

복지포인트는 천안사랑카드로 지원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역량강화 사업비 지원, 사기진작을 위한 표창 수여, 보수교육비 지원 등 지속해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3개년 계획의 첫해인 올해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에게 건강검진비를 지원하고 장기근속 휴가를 확대하는 등 종사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처우개선 사업을 펼쳐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일선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종사자들이 복지전문가로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처우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