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안산올림픽기념관서 열린 행사서 사회복지 종사자에 감사와 격려 뜻 전해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이 지난 8일 안산올림픽기념관 공연장에서 열린 ‘제245회 안산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의회) ⓒ천지일보 2023.09.10.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이 지난 8일 안산올림픽기념관 공연장에서 열린 ‘제245회 안산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의회) ⓒ천지일보 2023.09.10.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지난 8일 안산올림픽기념관 공연장에서 열린 ‘제245회 안산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안산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 한갑수 김유숙 의원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과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축사, 유공자 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축사에 나선 송바우나 의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사회복지 실현을 위해 애쓰고 계신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와 안산시사회복지사협회 관계자 등 사회복지 종사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이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라고 치하했다.

이어 “사회복지란 좁게 보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이지만, 넓게 보면 모든 사회구성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사회적 정책”이라며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께서 사회복지의 의미와 가치를 고민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덧붙여 “안산시의회도 힘든 근무환경과 부족한 대우로 고생하시는 사회복지사 여러분들의 권익향상과 안산시민에게 꼭 맞는 보편적 사회복지서비스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진분 부의장과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 한갑수 김유숙 의원도 행사 의식에 적극 참여하면서 지역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행사에서 구홍랑(안산시장애인복지관) 윤순옥(안산시립노인전문요양원) 김호덕(제일노인요양원) 김명화(단원구노인복지관) 배금주(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씨 등 유공자 5명에게 표창장을 시상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