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인신공격 의혹 제기만”
野 “尹정부 오만, 부메랑 될것”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08.18.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08.18.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여야가 19일 국회 인사청문회를 마친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를 둘러싸고 장외 공방을 이어갔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전날 인사청문회에서 시종일관 무차별 모욕과 인격 살인에 가까운 발언을 퍼부었다고 비난하는 한편 이 후보자를 임명해야 방송 정상화를 이룰 수 있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야당은 후보자의 직무 수행 능력과 도덕성을 두루 검증해야 할 청문회를 인신공격성 의혹 제기로만 가득 채웠다”며 “청문회를 진흙탕으로 만들어 버렸다”고 비판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화해와 전학 조치로 마무리된 자녀 학교폭력 의혹을 반복적으로 들춰내고 호통쳤지만 정작 알맹이는 없었다”며 “대통령실 홍보수석으로 마땅히 해야 할 역할에 대해서까지 ‘언론 장악’이라는 프레임을 씌워가며 비난했지만, 자신들의 언론장악 DNA만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자 임명이 기울어진 방송·통신 환경을 정상화하고 언론의 공영성과 공공성을 회복하는 시작이 될 것”이라며 “공정한 언론 환경 조성과 공영 방송 정상화가 하루빨리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청문회를 통해서도 이 후보자 아들 학교 폭력 무마 의혹과 이명박(MB) 정부 청와대 대변인·홍보수석 재직 당시 ‘언론장악’ 의혹 등이 해소되지 않았다며 이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언론 자유의 시계를 되돌리려는 자격 미달 이 후보는 당장 사퇴하라”며 “권력이 언론을 감시하겠다는 윤석열 정부의 오만은 결국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이 후보자는 본인에게 제기된 수많은 의혹과 자격 시비를 전혀 해소하지 못했다”며 “비뚤어진 언론관을 보이며 MB 정부의 언론장악 망령을 되살리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그는 “편향적인 언론관을 지닌 윤석열 정부와 궤를 같이하면서 언론의 독립성과 공정성을 지킨다는 건 어불성설”이라며 “권력이나 자본이 아닌, 노조로부터의 독립이 가장 시급하다는 인식을 가진 사람이 방통위 수장 자리에 앉겠다니 가당치도 않다”고 쏘아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