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 스타트업 ‘내이루리’와 MOU 체결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과 정현강 내이루리 대표가 18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과 정현강 내이루리 대표가 18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현대그린푸드가 시니어 배송원을 활용한 식사 배송 서비스로 노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현대백화점그룹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시니어 배송 스타트업 ‘내이루리’와 샌드위치·샐러드 등 간편식 배송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현대그린푸드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과 정현강 내이루리 대표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니어 생계형 일자리 발굴과 확산 ▲맞춤형 건강식 사업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 ▲양사 연계 사업 지속 발굴 등 주요 협력 이행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내이루리는 시니어 배송원(60~74세)을 정규직으로 고용해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옹고잉’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정기 배송이 필요한 고객사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제조한 샌드위치·샐러드 등 간편식을 옹고잉 서비스를 활용해 배달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시니어 배송원의 특성을 고려해 빠른 도착시간보다 점심시간에 맞춰 도착하는 것이 중요한 직장인 점심 식사 배송을 중심으로 옹고잉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는 건강하고 편리한 식사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