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진행 화가 나 글 작성
방화 등 예고 글 5차례 수사 중

[천지일보 전남=김미정 기자] 전남경찰청 전경. ⓒ천지일보 2023.08.17.
[천지일보 전남=김미정 기자] 전남경찰청 전경. ⓒ천지일보 2023.08.17.

[천지일보 전남=김미정 기자] 전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게임사(컴투스) 공식 커뮤니티에 흉기 범행 예고 글을 올린 A(40대, 남)씨를 협박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체포하고 구속했다.

17일 전남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1일 오후 10시 45분경 ‘컴투스 프로야구V23’ 공식 커뮤니티 자유게시판에 “신림동, 서현동처럼 컴투스에서 사고 한 번 치려니 기대하세요”라는 글을 게시한 혐의로 체포됐다.

지난 11일 오후 11시 36분경 112신고를 받은 전남경찰은 회사 직원들의 신변 보호를 위해 즉시 게임사 소재지 관할 인 서울청112와 서울금천서에 통보해 만약에 사태에 대비, 조치했다. 또 이와 동시에 수사에 착수한 전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IP 추적 등을 통해 A씨의 신원을 특정하고 지난 14일 오전 7시경 인천 자택에서 A씨를 체포, 16일 구속했다.

A씨는 경찰에서 “회사의 게임 진행에 화가 나 글을 작성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 글 외에도 살인 및 방화를 예고하는 글을 5차례 더 게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A씨의 이력과 주변인 조사, 압수한 휴대전화의 포렌식 결과 등을 토대로 관련 여죄도 수사 중이다.

전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불안감을 야기하는 살인예고와 유사한 협박성 글에 대해서는 구속수사 할 방침”이라며 “모든 수사력을 집중해 관용 없이 엄중하게 대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경찰은 지난 5일과 11일에도 나주 지역에 흉기 범행 예고 글을 게시한 피의자 2명을 검거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