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외국인 직접투자(FDI)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외국인 직접투자는 한국에 공장을 건설하고 한국인을 고용하는 것이다. 장기적인 투자이기에 전 세계가 직접투자를 유치하려고 혈안이 돼 있다.

외국인 간접투자(FII)는 한국에 주식과 채권을 투자하는 것이다. 단기적인 투자라고 볼 수 있다. 한국 전체 주식시장의 외국인 간접투자는 약 27%다. 외국인 간접투자와 다르게 외국인 직접투자는 한국인에게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준다.

2022년 한국의 직접투자 유출액이 유입액보다 네 배 가까이 많다. 법인세를 보면 미국과 OECD 평균 21%, 싱가포르 17%, 한국은 26%다. 한국이 외국과 비교해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이 아니다. 이에 한국 기업은 국내에 공장을 짓지 않고 모두 해외로 공장을 옮기고 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전자 등 국내 기업들이 국내에 공장을 짓도록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또한 해외 기업도 한국에 공장을 짓도록 유치전략을 확대해야 한다.

K-POP이 세계적으로 성공하면서 미국 메디슨 스퀘어를 운영하는 MSG Spear가 한국 하남시에 공연장을 짓기로 했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영국과 사우디아라비아에도 공연장을 지을 계획이다. MSG가 아시아 공연장을 중국과 일본보다 한국에 우선해 건설하는 것이다. 한국 K-POP 위상을 보여 주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다.

정부는 조속히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조기에 착공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야 한다. MSG Spear는 2025년 하남시에 K-POP 공연장을 건축하면 K-POP은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K-POP이 세계 음악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 한국은 클래식 음악대회에서도 대상을 포함한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여기에 BTS, 블랙핑크, 소녀시대, 정국 등 한국 K-POP 가수들이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다. 대한민국의 흥과 노래가 세계인을 놀라게 한다. 대한민국은 제조업 세계 5위, GDP 세계 9위다. 최근 미국 US뉴스는 한국 국력을 세계 6위로 평가했다. 대한민국 경제력과 국방력을 포함하면 이제 세계 6위 강대국이 됐다.

대한민국은 K-POP 성장의 좋은 이번 기회를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된다. 정부는 K-POP이 세계로 더욱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야 한다. 그 방법은 행정절차 간소화와 신속한 의사 결정이다. 지방자치단체와 중앙 정부의 노력이 필요하다. 모처럼 MSG Spear의 국내투자는 반가운 소식이다. 정부와 하남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