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3일 오후 묻지마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한 경기 성남시 분당 서현역 AK백화점에서 경찰이 사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08.04.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3일 오후 묻지마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한 경기 성남시 분당 서현역 AK백화점에서 경찰이 사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08.04.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14명 사상자를 낸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흉기 난동 사건 피의자 최모(22)씨가 범행 전 ‘신림동 흉기 난동 사건’을 검색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6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최씨 휴대전화 2대와 컴퓨터 1대를 압수, 디지털 포렌식해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최씨는 신림동 흉기 난동뿐만 아니라 사시미 칼, 칼 소지 불법 등을 검색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더해 최씨는 지난달 29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흉기를 들고 있는 사진을 올리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사진과 함께 ‘밖에 나갈 때 회칼 들고 다니는 고졸 배달원’이라고 쓰기도 했다.

범행 전날인 지난 2일에는 ‘서현역 지하에 디저트 먹으러 간다’는 글을 올리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은 최씨가 흉기 2점을 구입, 서현역에 갔다가 범행을 포기하고 돌아간 날이기도 하다.

경찰은 이러한 글이 이번 사건과 관련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포렌식이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다”며 “포렌식이 끝나면 결과를 분석해 사전에 범행을 준비한 것인지 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씨는 지난 3일 오후 5시 59분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AK플라자에서 흉기를 휘둘러 14명 사상자를 낸 혐의를 받는다.

그는 차량을 끌고 서현역 인근 인도에 돌진, 보행자 다수를 치고 차에서 내려 백화점 안으로 진입해 무차별 흉기 난동을 벌였다. 이후 출동한 경찰에 오후 6시 5분 체포됐고 5일 도주 우려를 이유로 구속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