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키르시 블랜딩 협업 음료 2종. (제공: 더본코리아)
빽다방, 키르시 블랜딩 협업 음료 2종. (제공: 더본코리아)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20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빽다방 ‘키르시 블렌딩’ 협업 음료 2종 선봬

빽다방이 코스메틱 브랜드 ‘키르시 블렌딩’과 협업해 ‘키르시 블렌딩 음료 2종(키르시 블렌딩 파인, 키르시 블렌딩 콜라)’을 선보인다.

키르시 블렌딩은 체리 심볼로 유명한 코스메틱 브랜드로 톡톡 튀는 감성으로 MZ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빽다방은 키르시 블렌딩의 상징과도 같은 체리를 활용해 향긋하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담은 음료를 개발했으며 체리 그림이 그려진 컵홀더까지 만들어 협업의 의미를 더했다.

먼저 키르시 블렌딩 파인은 파인애플 베이스와 체리 베이스가 한 잔에 담겨 새콤달콤한 풍미가 일품이다. 특히 파인애플의 노란색 컬러와 검붉은 체리의 컬러가 알록달록한 조화를 이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까지 자랑한다.

키르시 블렌딩 콜라는 콜라와 얼음이 블렌딩된 뒤 에스프레소 샷과 체리 베이스가 함께 담겨 색다른 맛의 밸런스를 선사한다. 체리와 콜라의 일반적인 조합에서 벗어서 각각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이색 메뉴를 찾는 젊은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빽다방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메뉴 키르시 블렌딩 음료 1잔 구매 시 볼 전용 마스크팩(키르시 블렌딩 모이스처 체리 팩) 1매가 증정된다. 이번 행사는 매장별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매장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코스메틱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메뉴와 혜택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신메뉴와 이벤트를 통해 지친 일상 속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블랙핑크와 콜라보레이션 상품. (제공: 스타벅스)
블랙핑크와 콜라보레이션 상품.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블랙핑크와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글로벌 K-POP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손잡고 블링크(BLINK, 블랙핑크 팬클럽)를 비롯한 K-POP 팬들을 설레게 할 다채로운 협업 상품들을 선보인다.

오는 25일부터 한정 기간 판매되는 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은 블랙핑크를 테마로 기획된 프라푸치노 음료와 푸드를 포함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MD, 스타벅스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9개국에서 동시 론칭되는 행사로 블링크와 스타벅스 고객들은 전 세계를 사로잡은 블랙핑크만의 차별화된 매력이 담긴 이번 협업 상품들을 통해 스타벅스에서 더욱 밝고 신나는 여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블랙핑크 스트로베리 초코 크림 프라푸치노’는 오트 베이스에 딸기 시럽과 다크초콜릿 소스가 배합돼 블랙과 핑크 컬러의 조화로운 색감이 강조된 상품으로 음료 위에는 핑크색의 휘핑크림과 블랙핑크 로고 모양의 하트 초콜릿이 올려졌다.

특히 스타벅스는 한국에 유일하게 블랙핑크 협업 푸드를 선보인다. 같은날 출시되는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 바움쿠헨’과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번’ 역시 초코 풍미의 바움쿠헨과 번에 핑크색 딸기 우유크림이 활용돼 콜라보레이션 상품임이 강조됐다.

또한 스타벅스는 상품 표면에 반짝이는 라인스톤을 장식해 화려함이 더해진 ‘블랙핑크 라인스톤 콜드컵’을 외에도 올록볼록한 질감을 가진 ‘블랙핑크 스터드 콜드컵 2종(블랙·핑크)’, 블랙핑크의 심볼이 디자인된 ‘블랙핑크 워터보틀’ 등 재미있는 디자인의 MD 상품들도 내놓는다.

이뿐 아니라 스타벅스는 ‘블랙핑크 키체인’ ‘블랙핑크 패스포트홀더’ ‘블랙핑크 토트백’ 등 여름철에 어울리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들도 선보인다.

제주 아일랜드 레볼루션 2종. (제공: 탐앤탐스)
제주 아일랜드 레볼루션 2종. (제공: 탐앤탐스)

◆탐앤탐스 ‘제주 아일랜드 레볼루션’ 2종 출시… 뮤지컬 티켓 증정 프로모션 진행

탐앤탐스가 제주도 특산물을 테마로 한 스페셜 에디션 음료 ‘제주 아일랜드 레볼루션’ 2종을 출시한다.

제주 한라봉 블랙티 스무디, 제주 녹차 탐앤치노로 구성된 제주 아일랜드 레볼루션 2종은 지난 5월 오픈된 이래로 제주 김념리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제주 김녕 아쿠아점(제주 제주시 일주동로 1921)’의 오픈을 기념해 기획된 메뉴다. 탐앤탐스 전국 주요 매장에서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주 한라봉 블랙티 스무디는 제주 한라봉에 탐앤탐스 얼그레이 티가 조합돼 향긋함과 상큼함, 깔끔한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제주 녹차 탐앤치노는 탐앤탐스의 시그니처 아이스 블렌딩 음료 ‘탐앤치노’ 라인업에 속한다. 제주 녹차와 풍미 가득한 에스프레소가 배합돼 깊고 진한 맛을 냈을 뿐 아니라 제주도의 청정 휴양림 ‘비자나무 숲’을 연상시키는 그라데이션과 색감으로 비주얼까지 놓치지 않았다.

음료 자체의 높은 완성도와 더불어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에코 드링킹자’ 증정 혜택도 주목을 끈다. 에코 드링킹자 증정 혜택은 2014년부터 시작된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레볼루션’ 음료를 구매하면 다회 사용 가능한 리유저블 유리컵이 무료로 지급되는 탐앤탐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반향을 일으키며 현재까지 총 308잔 누적 출고를 기록했다.

새로운 음료 출시를 기념해 탐앤탐스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5개 매장(블랙그레이트점, 더클래식압구정로데오점, 탐스커버리 건대점, 난곡사거리점, 덕성여대점)에서 제주 아일랜드 레볼루션 2종 모두 구매할 경우 뮤지컬 ‘그날들’ 10주년 기념 공연의 티켓 1인 2매가 선착순 증정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제주를 상징하는 특산물을 사용해 해당 원재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했다”며 “제주 아일랜드 레볼루션 2종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제주도의 향취를 느끼면서 힐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큼매콤 치킨커틀릿랩. (제공: 파리바게뜨)
상큼매콤 치킨커틀릿랩.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매콤한 ‘파바불닭 샌드위치’ 3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여름철 무더위를 맞아 매콤한 파바불닭소스를 활용한 샌드위치 3종을 출시했다.

‘파바불닭 시리즈 샌드위치’는 여름철 속을 뻥 뚫어주는 매콤한 메뉴로 구성됐으며 고소한 빵에 화끈하게 매콤한 불닭소스와 신선한 야채, 담백한 치킨이 조화로운 매력적인 맛을 완성했다.

특히 토핑뿐 아니라 샌드위치 빵도 튀김빵, 브리오슈 빵, 또띠아 등 다양하게 선보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고 폭신하게 튀겨낸 빵에 매콤 담백한 치킨이 가득 담긴 ‘매콤치킨 샐러드샌드위치’ ▲부드러운 브리오슈 빵에 매콤한 소스로 버무린 닭강정이 가득 들어간 ‘고소매콤 강정 샌드위치’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커틀릿과 상큼하고 아삭한 야채로 식감을 더한 샐러드랩을 매운 소스에 찍어 먹는 ‘상큼매콤 치킨커틀릿랩’ 총 3종이다.

빵과 치킨, 야채 등 알찬 토핑으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요거트, 스프 등 사이드 메뉴와 함께 든든한 한 끼 식사 또는 기분 전환용 매콤한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매콤한 불닭소스를 활용해 든든하게 즐기는 샌드위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매콤한 불닭 샌드위치와 함께 올여름 무더위를 화끈하게 날려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파클링 티 포스터. (제공: 공차코리아)
스파클링 티 포스터. (제공: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스파클링 티’ 신규 카테고리 론칭… 여름 신메뉴 5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차(Tea)를 색다르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파클링 티 플랫폼을 론칭하고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스파클링 티 5종을 출시한다.

공차코리아는 스파클링 티 카테고리 론칭과 함께 ‘렛츠 스파클(Let’s sparkle)’이라는 슬로건 하에 ‘트로피칼 스파클링 티, 청귤 스파클링 티, 오리지널 스파클링 티, 오리지널 콤부차+알로에, 패션 프룻 히비스커스 콤부차’ 총 5종을 선보였다.

향긋한 차에 톡톡 터지는 탄산이 주입된 새로운 시도로 차는 어렵고 지루하다는 기존의 관념을 깨고 차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으로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스파클링 프룻티는 건강한 단맛의 자일로스가 사용돼 칼로리 부담을 낮췄다. 트로피칼 스파클링 티는 상큼한 파인애플과 패션후르츠가 자스민 그린티와 블렌딩된 메뉴다. 풍부한 과일 조각에 향긋함이 더해져 입 안 가득 기분 좋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청귤 스파클링 티는 자스민 티에 새콤한 청귤이 듬뿍 들어가 적당한 산도로 기분 좋은 신맛을 느낄 수 있다. 오리지널 스파클링 티는 공차를 대표하는 오리지널티(블랙티·우롱티·자스민 그린티·얼그레이티)가 베이스로 된 메뉴다. 최적의 비율로 정성스럽게 우려진 오리지널 티의 깊은 향과 맛에 탄산의 청량감이 더해져 색다르게 차를 즐길 수 있다.

차에 유익균이 함유돼 발효된 콤부차도 공차만의 노하우가 더해져 스파클링 음료로 탄생됐다. 콤부차 특유의 상큼한 산미와 톡톡 튀는 탄산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콤부차+알로에’는 공차 찻잎이 활용된 콤부차에 탄산과 알로에가 더해져 공차의 프리미엄 차 맛과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 패션 프룻 히비스커스 콤부차는 콤부차에 탄산과 패션 프룻 히비스커스가 더해진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으로 콤부차를 처음 접하는 고객도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공차코리아는 이번 스파클링 티&콤부차 출시와 더불어 페어링하기 좋은 푸드 신메뉴 ‘핫델리 샌드위치 시리즈’를 함께 선보였다. 신제품은 ‘베이컨 에그 브리오쉬, 크루아상 샌드위치, 핫 치킨 모짜렐라 토스트’ 총 3종으로 스파클링 티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 대용 제품으로 구성됐다.

베이컨 에그 브리오쉬는 브리오쉬 번 속에 에그 샐러드, 베이컨, 체다치즈가 어우러져 담백하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크루아상 배러미트 샌드위치는 식물성 패티가 활용된 유니크한 샌드위치로 가벼운 식사를 즐기고 싶을 때 먹기 좋다. 크루아상 속에 계란프라이 패티와 스위스치즈, 식물성 패티가 데리야키 소스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핫치킨 모짜렐라 토스트는 바삭한 그릴 토스트 식빵 속 매콤한 스파이시 치킨, 모짜렐라 치즈, 스위스 치즈의 풍미가 한데 어우러져 스파클링 티는 물론 달콤한 밀크티와도 페어링이 좋은 메뉴다.

공차코리아는 신메뉴 스파클링 티&콤부차 출시를 기념해 대학로 마로니에점과 부산 광복점에 콘셉트스토어를 오는 8월 2일까지 운영한다. 렛츠 스파클(Let’s sparkle)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내가 빛나는 순간들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스파클링이 형상화된 포토존과 커스텀 스티커팩도 만나볼 수 있다.

콘셉트스토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실시된다. 내가 빛났던 순간과 꿈꾸는 순간들을 기록하는 ‘렛츠 스파클리스트(Let’s Sparklist)’ 이벤트를 비롯해 선착순 즉석 복권 및 레터링 풍선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공차 멤버십 앱을 통해 오는 7월 25일~8월 4일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스파클링 티 5종 중 한 잔을 구매하면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 3개가 적립되며 스탬프는 10개당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단순히 차와 탄산수를 섞어서 제조하는 것이 아니라 차에 직접 탄산을 주입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차의 깊은 향은 그대로 유지하고 탄산의 청량함은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공차는 차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즐기는 차 음료 문화를 제시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 로고.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 로고.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경북 봉화군에 수해 복구 위한 기부금 전달

이디야커피가 지속된 집중 호우에 폭우 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지난 13일부터 봉화지역을 비롯한 영주, 예천, 문경, 상주, 안동 등 300~600㎜의 기록적 폭우가 발생함에 따라 도로유실, 하천범람, 산사태 등 피해가 발생했으며 이에 19일 봉화, 문경, 영주, 등 13개 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우선 선포됐다.

이디야커피는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으며 기부금은 봉화 지역의 수해 피해 복구와 이재민을 위한 구호 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8일 전국 폭우 피해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이디야워터, 콤부차, 비니스트 스틱커피 등 5000만원 상당의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이 외에도 6.25 참전유공자 및 보훈 가족에 감사 물품 전달, 폭염 대비 물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폭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빠른 폭우 피해 복구를 위해 이번 지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더 이상의 피해 없이 주민들이 조속히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